2020년 11월 19일자
[기사 전문]
날씨가 쌀쌀해지는 추동절기에 접어들며 찰옥수수, 쑥, 인절미 등을 소재로 한 이른바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은 하절기가 1년 매출의 70% 가까이 차지하는 일반 아이스크림과 반대로 매출이 나타난다.
하절기에는 바나 튜브형 등 더위 해소를 위한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높은 반면 동절기에는 곡물소재나 모나카류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형 아이스크림이 강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찰옥수수, 쑥, 인절미 등의 할매 입맛 아이스크림 7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4분기(36.1%)와 올해 1분기(31.0%)가 전체 매출이 67.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0월 들어서도 이들 상품의 매출은 올 7~9월 평균 매출 대비 66.3%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흑임자이천쌀콘을 출시한다.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기록한 이마트24 스타 상품 ‘이천쌀콘’을 잇는 후속작이다.
흑임자이천쌀콘은 흑임자의 고소한 맛과 이천찹쌀의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콘 하단은 우유맛 샤베트로 마무리해 깔끔함을 더했다.
임수연 이마트24 데일리팀 바이어는 “이번에 출시하는 흑임자이천쌀콘은 할메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흑임자에 이천쌀을 더해 고소함을 극대화했다”며 “동절기에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형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만큼 파르페 등 컵 아이스크림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안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 > E-마트 24'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1] "마트 대신 편의점 간다"…이마트24, 홈파티 먹거리 할인 행사 연다 (0) | 2021.04.29 |
---|---|
[데일리안] 이마트24, 홈타입 아이스크림 반값 행사 진행 (0) | 2021.01.14 |
[아이뉴스24] 이마트24, 홈밥·홈술족 업고 냉동육 매출 4배 '쑥' (0) | 2021.01.14 |
[스포츠서울] 이마트24, 빼빼로데이 겨냥 비대면 결제 할인 이벤트 실시 (0) | 2021.01.14 |
[데일리안] 이마트24, 12월 말까지 ‘긴급 마스크 행사’ 진행 (0) | 2021.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