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관련]안내사항

[헤럴드경제] “예능처럼 재밌게”…SSG닷컴, V커머스에 힘준다

Jacob, Kim 2020. 12. 22. 16:46

 

 

 

 

 

 

2020년 11월 4일자

 

 

 

 

 

 

다이아티비 협업…유튜버 기획 상품 단독 판매
평균 시청자 6000여명…‘라방’ 이어갈 것

 

 

 

 

 

 

[기사 전문]

 

 

 

오는 5일 업로드 되는 꿀키의 핫도그 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제공=SSG닷컴]

 

 

 

 

 

 

[헤럴드경제=박재석 기자] SSG닷컴이 V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기획한 상품을 단독 판매하고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 운영도 이어갈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5일부터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티비와 협업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기획한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첫 상품은 216만 구독자를 보유한 꿀키가 개발한 핫도그 2종이다. 앞으로 2주 간격으로 새로운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영상 매체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접점을 넓혀 젊은 고객층을 끌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최근 ‘대한민국 쓱데이’에서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의 운영도 지속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행사 기간 매일 2회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 결과 평균 6000여명의 시청자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은 오는 6일 쇼호스트가 이마트 매장을 돌아다니며 전단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어 11월에 추가적으로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포맷의 라이브커머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동훈 SSG닷컴 플랫폼기획담당 상무는 “소비자들이 영상 콘텐츠에 익숙해지며 상품 소개도 소위 예능만큼 재미있는 내용을 기대하는 경향이 있다”며 “영상 크리에이터와 연계해 팬슈머(팬과 소비자의 합성어)를 확보하고 자체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육성해 개성 있는 콘텐츠로 매출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jsp@heraldcorp.com

 

 

 

 

 

 

원문보기: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0110400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