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3일자
가전 및 스포츠레저, 명품, 식품, 의류 등이 전체 매출 신장 견인
7일부터 ‘롯데ON 어워즈’ 개최, 올해 베스트 상품 할인 판매
[기사 전문]
롯데온(ON)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롯데온은 지난 9월을 시작으로 매월 첫 번째 월요일에 ‘퍼스트먼데이’ 정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10월에는 롯데 유통 계열사 통합 행사인 ‘롯데온세상’, 11월에는 ‘어게인 롯데온세상’ 및 ‘롯데온 블랙프라이데이’ 등 본격적인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그 결과 롯데온의 주요 지표도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고무적인 부분은 롯데온을 찾는 고객 수와 월 평균 결제 금액의 증가다. 11월 한 달 간 롯데온을 방문한 고객 수는 론칭 직후인 5월과 비교해 68.7% 증가했으며, 고객 한 명당 월 평균 결제 금액도 2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자 수와 객단가의 증가로 롯데온 11월 결제 금액은 5월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
롯데온의 11월 매출을 상품군별로 5월 매출과 비교해보면 행사에서 가격 혜택이 큰 대형 가전을 비롯한 노트북 및 태블릿, 컴퓨터 주변기기 등 가전의 매출 신장률이 229.1%로 가장 크게 증가했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골프 및 캠핑 용품과 스포츠 의류 등 스포츠레저 매출이182.6% 신장하며 3배 가까이 늘었다.
명품의 매출도 면세점 재고 명품 판매, 명품 데이 등의 성과로 5월 대비 107.6% 증가했다.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식품과 의류, 뷰티 상품의 매출도 각각 62.5%, 182.3%, 103.6% 증가하며, 전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고객 유입이 늘고, 평균 주문 금액이 증가하자 셀러들도 적극적인 판매에 나서고 있다. 11월 기준 롯데온에 등록된 셀러 수는 약 2만 개이며, 전시 상품 개수는 9000만개에 달한다. 더불어 롯데온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셀러의 숫자도 5월과 비교해 34.8% 증가했다.
롯데온은 다양한 마케팅 행사에 참여해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롯데ON 어워즈’를 개최한다. 행사 기간에는 2020년 베스트 상품 톱 10 및 우수 판매자 톱 100을 선정해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1만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달주 롯데e커머스 전략기획부문장은 “롯데온이 9월부터 적극적인 대 고객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매출은 물론 방문 고객 수, 고객당 월 평균 결제 금액, 셀러 수 및 전시 상품 수 등이 급격하게 증가했다”며 “마케팅 활동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연말과 내년 명절까지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원문보기: https://www.dailian.co.kr/news/view/942697/?sc=Naver
'매출·유통업·신사업·물류 > 온라인몰종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데일리] 롯데온 "핼러윈데이 기념 '라방'으로 안전하게 즐겨요" (0) | 2021.01.02 |
---|---|
[아이뉴스24] 롯데온, 원스탑 뷰티 쇼핑 가능한 '뷰티넘버원' 리뉴얼 (0) | 2021.01.02 |
[이데일리] "겨울 의류 장만하세요"…롯데온, 11월 퍼스트먼데이 진행 (0) | 2021.01.02 |
[데일리안] 롯데온, 10일 간 '롯데온세상' 행사로 매출‧방문자 수 ‘껑충’ (0) | 2021.01.02 |
[아이뉴스24] '롯데온세상' 또 열린다…인기 브랜드 100개 참여 (0) | 2021.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