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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뉴스] 롯데마트, 신품종 파프리카로 샐러드족 취향 저격

Jacob, Kim 2017. 11. 8. 01:41







2017년 11월 6일자





[기사 전문]




신품종 파프리카로 샐러드족 취향 저격





샐러드 채소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롯데마트가 신품종 이색 파프리카인 ‘트리벨리 파프리카(160g/봉)’ 를 2480원에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9일부터 판매하는 ‘트리벨리 파프리카’는 기존 파프리카의 단점을 보완한 이색 파프리카로, 일반 파프리카의 당도가 평균적으로 4~5브릭스인 것에 비해 4브릭스정도 높은 8~9브릭스이며,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과일처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이색 파프리카를 선보이는 것은 최근 들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 채소의 인기가 높아지며 서구식 식단에 익숙해진 고객들이 기존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이색 상품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올해 1~10월 ‘샐러드 채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8% 가량 신장했으며, 샐러드 채소 내에서도 ‘아스파라거스’나 ‘커리플라워’, ‘샐러리’, ‘비트’ 등의 이색 채소들의 매출도 동기간 매출이 각 34.4%, 34.5%, 119.7%, 215.2% 가량 증가했다. 이처럼 이색 채소에 대한 고객 수요가 활발해지자 롯데마트에서는 최근 들어 샐러드 채소 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파프리카’ 내에서 새로운 품종의 상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농업기술원에서 국내 기술로 개발한 종자로 만들어 ‘과일 파프리카’를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스위트 파프리카 등 기존과는 다른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과일 파프리카’의 경우 길쭉한 생김새와 상대적으로 높은 당도, 아삭한 식감 등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올 한해(17년 1/1~10/31일) 매출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3.4% 가량 신장했고 전체 파프리카 매출 구성비의 15%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트리벨리 파프리카 외에도 향후 그린컬리플라워, 캔디비트 등 다양한 이색 채소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윤지선 롯데마트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1인가구 증가와 식사문화 변화 등을 이유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채소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롯데마트에서 다양한 파프리카를 선보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원문보기: http://www.fnnews.com/news/201711060958272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