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E-마트 24

[파이낸셜뉴스] 이마트 24, 자체브랜드 제품 13종 선봬

Jacob, Kim 2018. 2. 6. 18:06







2018년 2월 5일자






스낵 11종·따로초밥 2종






[기사 전문]









이마트24는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위해 스낵 11종과 따로초밥 2종 등 총 13종의 자체브랜드(PL) 제품을 내놨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PL제품은 왕소라과자, 고구마과자, 계란과자 등 전통스낵부터 갈릭새우, 불닭스낵, 카라멜콘 등(사진)까지 다양하다. 타사의 PL상품(60~100g이하)에 비해 용량은 늘리고(평균 180g) 모든 제품을 1980원의 동일한 가격으로 책정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스낵 내용물을 강조한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의 패키지로 한 눈에 띌 수 있도록 했다. 제품에 따라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등 원색 컬러를 사용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PL제품 출시는 동업계 대비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PL제품 중 가장 높은 매출비중(37%)을 차지하는 과자 카테고리에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마트24의 도시락 브랜드인 '이요리(eYOLI)'에서는 따로초밥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초밥용 밥과 네타(초밥에 얹어지는 재료)를 1단과 2단으로 따로 포장했다. 소비자들은 입맛에 맞게 밥을 데우거나 와사비와 네타를 직접 밥에 올려 먹을 수 있다.

따로초밥은 '훈제오리&산적'과 '한치&문어'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훈제오리&산적은 훈제오리, 계란말이, 새우, 고기산적, 맛살 등 5가지 네타로 구성된다. 한치&문어는 맛살, 문어, 새우, 한치, 계란말이의 네타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각각 5800원이다. 따로초밥은 초밥용 쌀로 많이 사용되는 품종 중 하나인 '히토메보레'쌀을 사용했다.





김영권 기자  





원문보기: http://www.fnnews.com/news/201802051659120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