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롯데백화점

[뉴스1] [게시판] 롭스, 롯데百 안산점 오픈…백화점 첫 입점

Jacob, Kim 2018. 12. 17. 04:34








2018년 12월 6일자






데싱디바, BAY51 등 네일아트센터 및 헤어스타일링존 구축






[기사 전문]





(서울=뉴스1) 류정민 기자 =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가 6일 롯데백화점 안산점 신관 1층에 문을 열었다. 롯데백화점 내에 롭스가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백화점 안산점은 최근 지역 상권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백화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매장 개편을 마쳤다.

롭스 매장은 214㎡(65평)로 이전 매장의 평균 면적 167㎡(50여평) 대비 30% 정도 큰 규모와 특색 있는 서비스 존으로 구성했다. 특히 '3S'(Self Testing, Styling Service, Smart Shopping) 콘셉트를 바탕으로 고객 체험과 스타일링 서비스, 쇼핑 편의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롯데는 이번 매장 콘셉트에 엘포인트 분석을 참고했다. 롯데의 엘포인트 분석에 따르면 기존 롯데백화점 안산점 고객은 타 지점보다 1020세대부터 4050세대까지 폭넓은 고객 분포도를 보였다.

특히 자녀를 둔 3040 주부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 아이와 엄마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매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롭스는 매장에 Δ피카소 Δ사보리노 Δ샬랑드파리 등 이슈상품은 물론, Δ데싱디바 키즈라인과 프레스티지 브랜드 ΔAHC 프리미엄 하이드라 B5 라인 Δ에스테덤 등을 신규 도입했다.

이번 롭스 롯데백화점 안산점에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서비스로는 '데싱디바' 네일아트센터와 간단한 헤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BAY51' 헤어 스타일링존, 각종 브랜드와 연계한 뷰티 시연회 등이 있다.





지난 10월말부터 롭스 오프라인 매장과 롭스앱 양 채널간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작한 '스마트 검색', '취급매장확인',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도 롭스 롯데백화점 안산점에 함께 적용했다.

이외에도 매장 오픈 기념으로 모든 구매 고객에게 마스크 시트와 크림 샘플을 제공할 계획이다.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3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만·3만·5만원 이상 구매 시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스틸라, 부르주아, 뿌빠 등 색조 브랜드를 구입하면 파우치, 거울, 뷰러 등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선우영 롭스 대표이사는 "롯데백화점 안산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새로운 방식의 뷰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백화점뿐만 아니라 슈퍼, 하이마트 등 계열사 간 시너지 강화를 통해 매장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ryupd01@news1.kr








원문보기: http://news1.kr/articles/?3494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