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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이마트 피코크, ‘금돼지 식당’과 손잡고 돈육 햄 출시

Jacob, Kim 2019. 8. 6. 22:11







2019년 7월 28일자





금돼지 식당 대표 메뉴 HMR 출시 계획





[기사 전문]




(사진=이마트)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이마트는 2019년 미슐랭 빕구르망에 선정된 금돼지 식당과 손잡고 오는 8월1일 ‘피코크 금돼지 식당 햄’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가격은 200g 한 캔에 3880원, 3개 한 묶음인 기획 상품은 7760원이며, 출시를 기념해 8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낱개 2710원, 기획 6980원에 판매한다.




빕구르망은 미슐랭이 합리적인 가격과 훌륭한 맛을 갖춘 식당에 부여하는 등급으로 19년 미슐랭 가이드엔 국내 61개 식당만이 이 등급에 선정됐다.

금돼지 식당은 약수역에 위치한 돼지고기 전문 식당으로 갈빗대와 같이 나와 삼겹살과 갈비살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본삽겹’, 눈꽃 같은 마블링이 있는 ‘눈꽃목살’, 돼지 한마리당 200g 밖에 안 나오는 특수부위인 ‘등목살’이 대표 메뉴다.

프리미엄 돼지와 영국 120년 전통의 황실소금을 사용한 것은 물론 특허 받은 청결연탄으로 연탄 특유의 불맛을 느낄 수 있어 맛집으로 소문이 났으며 셀럽들이 SNS를 통해 인증샷을 올려 더 유명해졌다.




이마트는 피코크 금돼지 식당 햄에 ‘풍부한 고기의 향과 식감’이란 금돼지 식당이 추구하는 콘셉트를 적용했다. 피코크 상품개발 셰프와 금돼지 식당 메뉴 개발자들은 콘셉트에 맞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수차례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며 레시피를 잡고 상품을 완성했다.

상품 패키지에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칼집 통구이햄, 프라이팬을 이용한 큐브햄 등 금돼지 식당이 추천하는 햄 맛있게 먹는 법도 안내한다.




이마트는 햄을 시작으로 향 후 금돼지 식당의 대표 메뉴인 눈꽃목살, 본삽겹, 통돼지 김치찌개 등도 간편가정식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마트 피코크는 2013년 삼원가든과 함께 백탕, 홍탕을 출시하며 맛집과의 콜라보를 시작했으며 매년 상품 가짓수를 꾸준히 늘려 현재 34종까지 확대했다.

피코크 맛집 콜라보 상품은 줄서서 먹는 맛집 음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간편함에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누적판매 100만개를 돌파한 초마 짬뽕과 순희내 빈대떡, 출시 6개월만에 10만개 이상 판매한 잭슨피자 등 히트상품을 연달아 배출했다.

오승훈 이마트 피코크 개발 팀장은“바쁜 생활 속에서도 미식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트렌드에 맞춰 맛집과 협업한 피코크 상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면서 “특색있는 맛집과의 콜래보 상품으로 이마트만의 상품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강신우 (yeswhy@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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