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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점점 커지는 물시장…오픈마켓도 도전장 내밀었다

Jacob, Kim 2017. 5. 15. 05:00





2017년 5월 12일자





G마켓, 제주 용암해수로 만든 '캬워터' 출시





[기사 전문]







'마시는 물'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식품 및 오프라인 유통업체에 이어 온라인 오픈마켓까지 앞다퉈 뛰어드는 추세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오픈마켓 G마켓은 제주 용암해수로 만든 '[:캬워터](KYA Water)'를 출시, 미네랄음료 시장에 도전한다고 12일 밝혔다.


캬워터는 제주 용암 해수 1호 기업인 제이크리에이션과 함께 공동기획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제주가 인증하는 바라눌 제주워터로 만들었다. 바라눌 제주워터는 용암해수의 특성을 표현한 인증브랜드다.

이 제품은 제주 화산 암반층에 의해 자연 여과돼 생긴 용암해수를 이용, 화산암반수와 해양심층수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마그네슘, 칼륨은 물론 셀레늄, 게르마늄 등 희귀 미네랄을 다양하게 함유했다.

우수한 품질과 함께 중간 유통 과정을 과감히 생략해 거품 없는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G마켓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2L 생수X12병'을 47% 할인된 7900원에, '500MLX40병'을 39% 할인된 1만900원에 각각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 일부가 소방관을 위한 지원금으로 기부되는 등 제품 구입을 통해 기부를 할 수 있는 효과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G마켓은 앞서 작년 8월에도 제주 탄산수 '[:캬](KYA) 스파클링'을 선보여 출시 3일만에 8만병을 판매하는 등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생수시장은 1995년 먹는물관리법 제정 이후 급성장을 거듭해 2002년 2330억원, 2013년 5400억원에 이어 지난해 7000억원 규모로 커졌다. 2020년에는 1조원대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심(백산수), 팔도(지리산 맑은샘), 롯데칠성음료(아이시스), 하이트진로음료(석수), 풀무원(풀무원샘물), 정식품(심천수), 아워홈(지리산수), 신세계푸드(미정) 등 식품업체 뿐 아니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CU, GS25, 세븐일레븐 등 유통 전문업체들도 앞다퉈 진출해 자체브랜드(PB)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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