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관련]안내사항

[뉴스1] GS25, 업계 첫 유튜브 구독자 20만명…CU '간발의 차'로 따돌려

Jacob, Kim 2020. 7. 17. 15:25

 

 

 

 

 

 

2020년 7월 2일자

 

 

 

 

 

 

매일 770명씩 구독…사나고·고원 등 유명인 콘텐츠 인기
호텔이용권 경품 등 14일까지 특별행사

 

 

 

 

 

 

[기사 전문]

 

 

 

(GS리테일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GS25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2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월22일 10만 구독자를 달성한 지 130일 만이다. 하루 평균 770명씩 GS25 채널을 구독한 셈이다.

GS25는 전날(1일) 오전 10시30분 기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0만명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현재 GS25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21만명이다.

GS25는 경쟁 편의점 CU를 구독자 1000명 미만의 간발의 차이로 따돌리고 '첫 20만명'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당시 CU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9만9000여명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CU도 이날 오후 20만명을 돌파, 현재 20만6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업계는 GS25가 가장 빠르게 유튜브 채널을 키운 최대 요인으로 '풍부한 콘텐츠'를 꼽는다. GS25는 지난해 10월 구독자 260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사나고'와 함께 '독도 캠페인'을 진행해 대박을 쳤다.

3D펜으로 독도에 '도로명 주소'와 '다리'를 설치하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 2개는 각각 조회수 125만회, 308만회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GS25가 기획한 '랜선 팬미팅'에 인기 방송인 김민아씨와 걸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고원씨가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 특히 고원씨가 GS25 상품 '직화로 구운 불막창'과 '치즈볶이'로 만든 레시피는 '고원정식'으로 불리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GS25 상품 기획자(MD)가 직접 출연해 먹방을 찍거나, GS25 삼각김밥 캐릭터 '삼김이'를 활용한 영상툰을 제작하는 등 이색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였다.

GS25는 구독자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고급 호텔 이용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GS25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GS25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과 쌍방향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뢰를 쌓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콘텐츠를 기획해 선보임으로써 GS25 유튜브 채널 구독을 넘어 고객이 GS25를 구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ongchoi89@news1.kr

 

 

 

 

 

 

원문보기: https://www.news1.kr/articles/?3983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