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7일자
10만 원 이하 세트 전년比 2배 늘려…"1·2인 가구 정조준"
[기사 전문]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현대백화점이 추석을 앞두고 10년 만에 10만 원 이하 '냉장'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늘어난 1~2인 가구를 겨냥해 소포장한 실속형 선물세트를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중 소포장한 10만 원 이하 선물세트 종류를 지난해 추석보다 30% 가량 늘리고, 물량도 50% 가량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한우 선물세트인 '현대 한우 소담 성(0.8kg)'이다. 한우를 450g씩 포장해 총 3~4kg으로 구성한 기존의 20~40만 원대 한우 선물세트와 다르게, 200g씩 소분해 총 0.8kg으로 구성한 실속 한우 선물세트다. 이 세트는 명절 선물 판매 기간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부위인 불고기, 국거리 등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은 수산물과 청과 부문에서도 10만 원 이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수산물 선물세트는 국내산 참굴비 10마리로 구성된 '영광 특선 참굴비 센스', '실속 고등어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청과 선물세트는 사과·배를 각각 6개씩 포장한 '사과·배 센스 세트', 샤인머스켓 1송이와 애플망고 4개로 구성된 '샤인머스켓·애플망고 세트'가 준비됐다.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 '명인명촌'도 대표적인 인기 상품인 '미본 합'의 소포장 선물세트인 '미소 합'의 물량을 30% 가량 늘렸고, 여기에 '느린방앗간 기름 세트' 등 다양한 소포장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원테이블' 등 간편식 선물세트 6종도 선보인다. '원테이블 명절 한상 세트', '원테이블 프리미엄 간식 세트'를 할인 판매하며, 현대그린푸드의 맞춤형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의 '반찬 세트'와 '죽 세트'도 판매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1~2인 가구 증가로 소포장·실속형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올 추석에 관련 상품의 물량을 대폭 늘렸다"며 "명절 문화가 점차 간소화하면서 대용량으로 구성된 상품 대신 소포장 상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도 올 추석을 기점으로 더욱 가속화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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