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9일자
[기사 전문]
(사진=홈플러스)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홈플러스가 신선가공, 제과음료, 생활리빙 등 전 카테고리에 걸친 PB브랜드로 본격 PB 시장 공략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자사 PB 브랜드 심플러스(simplus)를 공식 출시하고, 142개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에서 심플러스 상품을 본격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선보이는 심플러스는 ‘본질[本質]에 집중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담은 홈플러스의 새로운 PB 브랜드다. 과대 포장, 가격 거품, 화려한 기능은 모두 빼고 상품 본연의 역할과 기능에만 집중한 가심비 PB를 지향한다.
심플러스의 탄생은 기존 PB 상품의 한계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 한국개발연구원(KDI)에 따르면 국내 PB 시장 규모는 2008년 3조6000억원에서 2013년 9조3000억원으로 5년 만에 2.5배 이상 성장했다. 하지만 PB제품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값이 싼‘, ’한번 쓰고 버리는‘ 제품 수준에 머물러 있다. 단가를 낮추기 위해 함량을 낮추거나 저렴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혹은 원산지와 관계없는 생산 공장에서 제품을 들여오는 등 상품의 본질적인 속성이 가려져 왔기 때문이다.
홈플러스는 이에 대한 해답을 상품의 ‘본질’에서 찾았다. 그래서 카카오 함량을 높인 진짜 다크 초콜릿을, 쌀과 옥수수 곡물 함량을 높인 진짜 곡물과자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한번쯤 사 볼 만한 상품이 아닌 믿고 살 수 있는 제품으로 PB상품의 ‘격’을 한 단계 올리고, 초저가 경쟁으로 상품의 본질이 흐려진 PB시장에 진짜 PB를 선보여 경종을 울리겠단 입장이다.
심플러스의 경쟁력은 글로벌 소싱이다. 과거 영국 테스코와의 협업으로 이어왔던 홈플러스만의 글로벌 소싱 노하우를 PB에 접목해 상품 경쟁력에 승부수를 뒀다. 홈플러스 상품 바이어들이 직접 전세계 곳곳을 돌며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가심비 상품만을 들여와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심플러스 벨지안 밀크/다크 72%/헤이즐넛 크런치 초콜릿 3종(각 100g/각 1000원)은 초콜릿의 본고장 벨기에의 60년 전통 초콜릿 전문기업에서 들여왔다.
아울러 국내 제조업체와 손잡고 신선가공, 제과음료, 생활리빙 등 전 카테고리에 걸친 심플러스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우수 중소기업과도 적극 협력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등 ‘본질’만 남기고 유통 전 과정의 거품을 뺀 PB로 고객 만족과 제조사 매출까지 동반 견인하겠단 입장이다.
홈플러스는 올해 심플러스 상품을 700여 종까지 확대하며 PB 경쟁력 강화에 본격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과 협업을 통한 상품개발은 물론 전세계 제조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유일무이한 심플러스 상품을 선보이는 데 적극 앞장서 나갈 방침이다.
오세웅 홈플러스 PBGS개발본부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가심비 PB 심플러스에는 고객에게 더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하는 홈플러스의 마음과 전세계를 돌아 좋은 상품만을 들여오려는 바이어의 자신감이 담겨있다”며 “본질에 집중한 다양한 심플러스 상품을 지속 선보여 초저가 일변도였던 국내 PB 시장에 ‘진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원문보기: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584246619148240&mediaCodeNo=257&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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