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9일자
[기사 전문]
홈플러스는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국산 품종 '썸머킹 사과'(국내산/5~9입)를 7990원에 대형마트 단독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그동안 여름 사과는 8월 하순이 정상 숙기인 일본 품종 '쓰가루 사과'가 '아오리'라는 이름으로 7월부터 덜 익은 상태로 유통됐다. 50일 이상 덜 익은 상태로 출하된 아오리 사과는 껍질이 두껍고 질기며 떫은맛이 강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7월 중순부터 출하되는 국산 품종 '썸머킹 사과'는 다른 품종과 다르게 과실이 푸를 때 수확해 그 상태로 즐길 수 있으며, 식감이 우수하고 과즙이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당산비(당도 11~14브릭스, 산도 0.40∼0.70%)가 높아 새콤한 맛도 즐길 수 있다. 2013년 봄부터 농가에 묘목이 보급돼 지난해에는 공동 출하로 105톤 가량이 대형마트에서 팔린 바 있는 '썸머킹 사과'는 올해 경상남도 함양을 비롯해 경상북도 군위·김천·영양·영주, 충청북도 보은, 강원도 철원 등 전국 각지에서 약 350톤 물량이 수확됐다.
홈플러스는 인지도가 낮은 새 품종이 품질에 맞는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협력사(서울청과) 및 농업진흥청과 MOU 체결을 통해 상품을 독점 공급받아 대형마트 중 유일하게 단독 판매한다.
한편 홈플러스는 오는 25일까지 행사카드(신한·KB국민·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된 6990원에 판매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원문보기: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807190100181370013713&servicedate=20180719
'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 > 홈플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세일보] 홈플러스, '금어기 풀린 꽃게' 신진도·격포항 직송 (0) | 2018.08.22 |
---|---|
[이데일리] 홈플러스, "전남 신안 생물 생새우 맛보세요" (0) | 2018.08.22 |
[헤럴드경제] 임일순의 유통실험 베일 벗었다 (0) | 2018.06.30 |
[데일리안] 홈플러스, ‘빈야드 와인’ 대용량 출시 (0) | 2018.06.08 |
[데일리안] 홈플러스, 32개국 330여종 ‘세계맥주 페스티벌’ 개최 (0) | 2018.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