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E-마트 24

[연합뉴스] 이마트24, 자체브랜드 '아이미' 론칭…"차별화 상품 강화"

Jacob, Kim 2018. 7. 30. 05:08






2018년 7월 29일자





[기사 전문]





이마트24 새로운 자체 브랜드 '아이미' 론칭 [이마트24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신세계 계열 편의점 이마트24가 새로운 자체브랜드(PL) '아이미'(I'm e)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미는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통합 브랜드다. 과자, 음료 같은 식품뿐 아니라 생활잡화 등 비식품 분야 상품도 선보인다.

'아이미'를 달고 처음 내놓는 제품은 프리미엄 팝콘 2종(부어스트맛·더블치즈, 각 1천680원)이다.



지난해 기준 이마트24 전체 매출에서 PL 상품 비중은 10% 수준이었다.

이마트는 올해 200여 개 PL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2020년에는 PL 상품 매출 비중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PL 상품은 고객이 편의점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그 중요성은 더 커질 것"이라며 "동업계보다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24시간 영업, 로열티, 중도해지 위약금 등이 없는 '3무(無)' 정책을 바탕으로 빠르게 점포 수를 늘리고 있는 이마트24는 지난 6월 말 기준 점포 수 3천236개를 기록했다.  




   


이마트 '아이미' 프리미엄 팝콘 2종 [이마트24 제공=연합뉴스]





gatsby@yna.co.kr






원문보기: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7/29/0200000000AKR20180729021300030.HTML?input=119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