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일자
[기사 전문]
이마트 '재발견 프로젝트' © News1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이마트는 지난 8월 말 지역 특산물 상품 육성을 위해 시작한 '재발견 프로젝트'를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재발견 프로젝트는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 중 잘 알려지지 않았던 좋은 상품을 발굴해 이마트가 새롭게 스토리와 디자인을 입혀 판매하는 상생 활동이다.
이마트는 지역의 농수축산물을 이용한 상품의 판매량을 높여 지역 농가와 제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품·콘텐츠를 다양화하기 위해 해당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우선 전국 8개 점포(제주·신제주·서귀포·월배·구미·경산·목동·용산)에 있는 기존 안테나샵을 우선적으로 활용해 재발견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안테나샵이 있는 지역의 특산품을 우선 발굴하고 추후 각 지역의 재발견프로젝트 상품을 안테나샵에 모아 판매하는 공간으로 변경하는 형태다.
현재 제주 지역과 내년 초 두 번째 프로젝트를 선보이기 위해 상품·디자인 구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는 재발견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특산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구매 고객 수도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지역기반 상품들을 재발견함으로써 지역과 이마트 모두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의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 사회와 상생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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