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백화점물류

[헤럴드경제] 11번가, 쇼핑 알림 서비스 ‘11톡’ 선보여

Jacob, Kim 2019. 5. 6. 21:01








2019년 4월 8일자





-주문ㆍ배송ㆍ프로모션 정보 알려주는 서비스
-‘알림톡’ㆍ‘혜택톡’ㆍ‘셀러톡’으로 구성





[기사 전문]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오픈마켓 11번가가 고객에게 필요한 주문ㆍ배송 정보나 각종 쇼핑 혜택 등을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 ‘11톡(십일톡)’을 선보였다.

11톡은 11번가 앱에서 화면 상단에 있는 톡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주문ㆍ배송 등 구매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알림톡’ ▶이벤트 정보, 특가쿠폰 등 쇼핑관련 혜택을 알려주는 ‘혜택톡’ ▶고객이 판매자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셀러톡’으로 구성됐다.




먼저 11번가는 알림톡을 통해 발송ㆍ집하ㆍ배송출발ㆍ오늘 도착 예정 시간ㆍ배송완료 등 배송정보를 채팅창으로 보여준다. 여기에 배송지연과 반품ㆍ교환, 질문ㆍ리뷰, 항공권 가격변동 등과 관련해 총 43가지의 알림이 발송된다.

11번가 관계자는 “주문ㆍ배송 페이지를 가지 않아도 쉽게 메신저 창으로 배송흐름을 확인할 수 있고 과거 이력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고 했다.

혜택톡’에서는 11번가의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별도 채팅창에서 혜택 관련 알림만 모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11번가의 인공지능(AI) 추천 알고리즘을 반영해 고객이 관심 있어 하는 상품과 카테고리의 혜택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고객이 구매 상품과 관련해 직접 문의할 수 있는 서비스도 마련했다. 11톡의 ‘쇼핑친구’ 리스트에서 지난 6개월 간 주문한 상품 중 11톡 대화가 가능한 판매자에게 톡을 보낼 수 있다. 각 판매자 별로 채팅창이 별도로 관리되며 판매자로부터 직접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게 된다.

안정은 11번가 포털기획그룹장은 “11톡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자와의 대화 창구도 마련하게 됐다”고 했다.





dodo@heraldcorp.com






원문보기: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90408000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