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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서울] 이베이 '빅스마일데이' 흥행몰이…누적판매량 2881만개 기록

Jacob, Kim 2019. 6. 6. 23:27







2019년 5월 29일자





[기사 전문]




제공 | 이베이코리아






[스포츠서울 임홍규기자]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가 진행된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2881만개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단순 계산하면 하루 평균 320만개씩, 1초에 37개씩 제품이 팔린 셈이다. 1초에 34개씩 판매 기록을 세운 지난해 11월 행사 때 보다 좋은 성적표다.

총 9일간의 행사기간 동안 이베이코리아 자체 기록을 갈아치웠다. 행사 첫날인 5월 20일 하루에만 약 450만개 이상의 제품이 팔리며, 이베이코리아 영업개시 이례 하루(24시간)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5월 최대 매출 기록도 깨졌다. 일부 상품은 단일 제품 최단 시간, 최고 매출 기록을 달성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를 만들기 위해 3월부터 판매자 유치에 나섰다. 이를 통해 4000여명의 판매자, 8000개 이상의 공식 스토어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가 상품 수는 2000만개에 달했다. 특히 삼성, LG, 다이슨, 밀레, 발뮤다, HP, 인텔 등 총 52개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전용관을 만들고 특가 상품을 판매했다. 그 결과, 행사에 참여한 빅 브랜드들은 같은 기간 평년보다 3배 이상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3일 마다 제공된 최대 20만원 할인쿠폰도 효과적이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사이트 별로 각각 3장씩 제공되면서,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는 최대 할인효과가 120만원으로 컸기 때문이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맴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추가 할인 등 실제 체감하는 할인 폭이 컸던 것이 이번 빅스마일데이의 성공 요인”이라며 “이슈 제품의 경우 단순히 가격만 싸게 한 것이 아니라, 많은 분들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전에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빅스마일데이 역시 역대급 행사로 준비하여 명실상부 국내 대표 온라인쇼핑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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