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0일자
HMR 브랜드 피코크 밀키트 6종
“올 매출 100억…5년내 5배 성장”
[기사 전문]
이마트도 밀키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마트의 HMR(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피코크’가 밀키트까지 제품 종류를 확대, ‘제 2의 도약’을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는 10일 ‘피코크 밀키트’ 제품을 새로 출시하고 이마트 성수점, 용산점, 은평점 등 전국 105개 점포 및 온라인몰에서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피코크 밀키트 제품은 레드와인소스 스테이크, 밀푀유 나베, 훈제오리 월남쌈 등 총 6종이다. 가격은 1만1800원~1만5800원이다.
이마트가 밀키트 신상품을 출시할 때 가장 주목했던 고객은 3040 맞벌이 부부다. 이들은 해외여행 경험이 풍부하고 외식산업의 성장기에 유년시절을 보내 식도락에 관심이 높아 외국 요리에도 거부감 없다. 특히 이번에 나온 신제품들은 손님 접대에 내놔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프리미엄 밀키트’를 지향한다.
실제로 이번에 출시된 밀키트 제품인 ‘피코크 레드와인소스 스테이크’는 초이스 등급의 냉장 채끝살에 아스파라거스,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등 9가지의 풍성한 가니시(곁들임 음식)를 더해 레스토랑 못지않은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소스도 호텔이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주로 사용하는 레드와인 소스를 넣어 차별화했다.
이마트가 밀키트 시장에 진출하게 된 것은 1ㆍ2인 가구가 증가하는 등 인구구조적 변화와 함께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집밥 수요가 증가하면서 밀키트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식품업계에서는 지난해 말 현재 200억여원 규모였던 밀키트 시장이 올해 400억원으로 2배 증가하고, 오는 2024년까지 7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이번 달 ‘고수의 맛집’ 밀키트를 시작으로 1인용 밀키트, 오가닉 밀키트 등을 연이어 출시해 밀키트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곽정우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피코크가 2013년 출시 이후 작년까지 누계매출 9100억 원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중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밀키트 제품을 피코크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내놨다”라며 “피코크 밀키트의 올해 매출 목표는 100억원이며, 5년 뒤인 2024년에는 연매출 500억원 규모의 서브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소연 기자/carr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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