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9일자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서 내달 13일까지 진행
토즈·페라가모 등 21개 명품 브랜드 참여
伊 디자이너 브랜드 7개도 선봬…"매년 진행 예정"
[기사 전문]
(사진=현대백화점)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현대백화점은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Camera Nazionale della Moda Italiana)’와 손잡고 다음달 13일까지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MILANO FASHION WEEK IN HYUNDAI)’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행사는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는 구찌·보테가베네타·펜디·프라다 등 총 200여 개 브랜드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꼽히는 ‘밀라노 패션위크’를 주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이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로 한 건 명품 등 해외패션 브랜드에 대한 20~30대 젊은 고객들의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8월까지 해외패션 신장률은 21.5%로 현대백화점 내 상품군 중 가장 높은데, 특히 밀레니얼(1980년 이후 출생)과 Z세대(1995년 이후 출생)로 대표되는 20~30대의 해외 패션 매출 신장률(29.6%)이 40~50대(9.8%)보다 두 배 이상 높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토즈·페라가모·몽클레르·발리 등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 소속 21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60여 개의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토즈 ‘마이크로사이즈 토즈 버킨백(그린)’, 페라가모 ‘올 간치니 PU 라인백과 세뇨리나 리벨 백’, 몽클레르 ‘칸틴스 아우터웨어’, 발리 ‘캡슐컬렉션 네온 라인’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브랜드별로 신상품 할인 혜택 또는 구매사은품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협업해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13개 이탈리아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 ‘뉴웨이브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이 중 7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처음으로 소개하는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은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 행사를 매년 1~2회 가량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은 최근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 기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브랜드의 경우 정식 입점도 검토할 계획이다.
고남선 현대백화점 해외·잡화사업부장(상무)은 “새로운 유행을 이끌고 싶어하는 ‘패피족(패션과 피플의 줄임말)’을 위해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와 협업해 매년 새로운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를 소개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해 해외패션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원문보기: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161126622625040&mediaCodeNo=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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