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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롯데마트, ‘약국+드럭스토어’ 온 파머시 1호점 개점

Jacob, Kim 2020. 4. 8. 23:45








2020년 3월 4일자





경남 마산 양덕점 1층에 개장

약사로부터 병원처방약 조제 가능

건기식 시식은 물론 건강기기 체험도





[기사 전문]





롯데마트 양덕점의 온 파머시 1호 매장(사진=롯데쇼핑)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롯데마트가 건강식품 및 건강기기를 한 곳에서 선보이는 전문 편집 매장의 문을 열었다.


롯데마트는 28일 경남 마산 양덕점에 ‘온 파머시(OWN PHARMACY)’를 개점했다고 3일 밝혔다. ‘온 파머시’는 약국 의료 서비스는 물론 건강기능식과 건강기기들을 한 곳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건강용품 편집 매장이다.


온 파머시에서는 약사에게 병원처방약 조제 및 의약품을 살 수 있다. 또한 저주파 마사지기, 혈압계와 같은 의료·건강기기를 자유롭게 체험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유산균, 비타민 등 다양한 건강식품의 시식행사를 진행해 체험의 다양성과 재미를 더했다.


온 파머시에는 롯데마트 건강식품 브랜드 해빗(Hav’eat)을 비롯한 정관장, 한국야쿠르트, GNC, 네이처메이드, 솔가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했다.


새롭게 문을 여는 온 파머시는 양덕점 1층에 약 155㎡(47평) 규모로 입점했다. 양덕점이 위치한 경남 마산 지역의 경우 영·유아 상권과 실버 상권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첫 입점 매장으로 선택했다는 설명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양덕점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영유아를 키우는 30대 부부들과 60대 이상 고령 소비자들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70%에 달했다”며 “이런 고객 특성 때문에 양덕점 건강식품 매출은 전국 평균 대비 67% 가량 높아 온 파머시 입점에 적절하다고 분석했다”고 말했다.





한편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셀프 케어가 트렌드로 잡았다는 점도 온 파머스를 연 이유로 꼽혔다. 개인 맞춤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롯데마트의 최근 2년간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2018년 43.2%, 2019년 23.1%로 지속적으로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헌서 롯데마트 가공일상부문장은 “영유아와 실버상권이 조화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는 경남 마산 롯데마트 양덕점에 1호점 오픈했다”며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건강식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발 맞춰 토탈 헬스 케어샵 온 파머시를 지속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무연 (nosmoke@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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