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백화점물류

[이데일리] SSG닷컴, ‘팩토리스토어’ 온라인 공식 매장 오픈

Jacob, Kim 2020. 6. 23. 15:26

 

 

 

 

 

2020년 4월 26일자

 

 

 

 

 

20여개 브랜드, 250종 상품 판매 시작
내년까지 1000종으로 확대 계획
이월 상품 최대 80% 할인가 상시 판매

 

 

 

 

 

[기사 전문]

 

 

 

(사진= SSG 닷컴)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이 운영 중인 ‘팩토리스토어(FACTORY STORE)’의 온라인 공식 매장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팩토리스토어’는 100여개 브랜드의 패션·라이프스타일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전국에 총 6개 매장이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이월 상품을 판매하는 ‘오프 프라이스(OFF-PRICE)’로 운영 중이다.

SSG닷컴은 ‘팩토리스토어’를 통해 20여개 브랜드, 250종 상품을 먼저 선보인다. 주요 브랜드로는 ‘노비스(NOBIS)’, ‘두노(DUNO)’, ‘코모도(COMODO)’, ‘지프(JEEP)’, ‘네스티킥(NASTYKICK)’ 등이 있다. 남성의류, 여성의류, 등산복, 가방 등 폭넓은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판매 상품 수를 1000종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2030 소위 ‘MZ세대’ 공략을 위해 ‘팩토리스토어’ 온라인 입점을 결정했다. 이 세대는 자신이 좋아하는 상품이라면 발품을 마다하지 않고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꼼꼼히 비교하는 합리적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이러한 세대별 소비 특성을 고려해 브랜드 인지도 및 할인율이 높은 이월 상품을 판매하는 ‘팩토리스토어’를 온라인으로 가져왔다.

명노현 SSG닷컴 트렌드상품 담당은 “다양한 상품을 온라인으로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으며 해외 직구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온라인 구매가 익숙하고 친숙한 세대에게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원문보기: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157846625740056&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