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트 1945/답변자료

<가상 2차대전사> 2차대전 종전과 직후까지 연재 마쳤습니다.

Jacob, Kim 2020. 7. 17. 16:26

 

 

 

<가상 2차대전사> 2차대전 종전과 직후까지 연재 마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으로 본 블로그에 정리해 둔 것을 미처 넣지 못한 게 많아 그 부분에 대해 보강/고치는 작업을 하고자 합니다. 원래 이 작업을 기회가 닿는 대로 하겠다는 생각이 있었으나 사정상 그러지 못하고 있었는데 지금에서야 고칠 시간을 얻게 됐습니다.

 

보강/고치는 범위는 우선은 사상 최대의 대전차전이었던 쿠르스크 전투부터 소련의 독일 침공이 극명해진 바그라치온 작전까지 입니다. 그 외 최근 및 한참 이전에 올려진 자료들을 다시 읽고 오탈자 및 기술상 내용적으로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도 고침 작업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지금 와서 다시 읽어본다면 그 때는 내가 왜 이렇게 기술했나 하는 부분이 없지 않습니다. 

 

 

고침에 앞서 2차 대전 년도와 현재 년도 혼선이 있어 표로 간단히 언급드리겠습니다. 가상 2차대전사 전편에 걸쳐 현재 년도로 쓰인 부분을 2차 대전 년도로 통일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짚고 넘어가야 고치는데 수월할 것 같습니다. 

 

 

[표1] 

2차 대전 년도 현재 년도 비고
1943년 2017년 2차 대전 년도로 통일
1944년 2018년 이하 동일
1945년 2019년  
1946년 2020년 전쟁중단_동년 7.19짜 시리아 총선_민족주의자(극우)_재신임_독일 중립 정부_민족주의 성향
1947년 2021년  

 

 

보강/고침 작업이 끝나면 회사 관련된 사항은 빼고 2차 대전에 관한 사항만 별도로 뽑아내 pdf 파일/보고서 형태로 정리,뉴스동영상 업로드 때 같이 첨부해 올릴 것입니다. 본 블로그에도 같이 올릴 것입니다.

참고로 출판은 없습니다. 만약에 요청이 있어 해야 한다면 영리 목적이 아닌 보고서 또는 자료집 형태로 소수 발간하는 것만 가능할 듯 싶습니다. 

 

 

 

이어서 가상 2차대전사 13(3)까지 올린 이후 몇 일 지나지 않아 새로운 전장 무대를 추천 받게 됐습니다.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영토 분쟁

미국이 북한에 제안할 새로운 비핵화 협상   

 

 

 

[연합뉴스]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국경서 사흘째 교전…"사상자 다수"  (보도일 : 2020.7.14)

 

 

[뉴시스]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국경서 사흘째 교전…16명 사망  (보도일 : 2020.7.15)

 

 

[뉴시스] "트럼프, 北에 새 제안 검토...잘되면 가을 아시아서 정상회담"  (보도일 : 2020.7.17) 

 

 

 

추천해주신 연합뉴스통신사, 뉴시스통신사에 고맙습니다. 기사글 읽어봤습니다. 

 

재래식전에서 핵·하이브리드전 파트의 한 부분까지를 아우르는 독특한 해석과 사고실험의 오판, 이에 따른 집약 과정을 알아봐주셨기 때문이라 믿습니다. 특히 재래식전에서 지식과 사고실험에 기초한 독특한 해석은 어떻게 보니 논란이 되기도 했고 [새로운 시각-김상우] 란 한 부분으로 있게 됐습니다. 

 

무엇보다 1945년 나치 패망 이후에는 자료들이 통신사를 포함한 연구소 등 여러 군데 분산 축적되어 있어 기존에 인터넷 등에 공개된 자료만으로는 쓰기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나아가 역사적 사실을 뒤집어 지식과 사고실험을 통한 재해석은 바로 당시 수세적 전쟁을 계속해야 했던 독일 나치-일본 제국주의가 취했어야 하는 일이라는 점에서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당혹스럽게 한 부분이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회사 일이라는 파트의 한 부분으로 출발했던 <가상 2차대전사>는 이제 <세계의 분쟁지역>으로 또 한번 변신하게 될 시기가 되었습니다. pdf파일/보고서 형태로 올려지면 <가상 2차대전사>는 끝나게 되겠습니다.

 

후에 올려질 <세계의 분쟁지역>으로 시야를 넓혀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