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0일자
[기사 전문]
이마트가 관광객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수 수산물 판매 촉진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여수 대표 특산물로 손꼽히는 딱새우(가시발새우)와 꼬막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여수 손질 딱새우'는 시중가 대비 30%가량 저렴한 100g당 1980원에, '여수 꼬막(1kg)'은 기존 7980원에서 37% 할인한 49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여수 수산물 판매 촉진 행사를 기획한 이유는, 지역 수산물들이 코로나 여파로 매출 감소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올해 여수를 방문한 관광객 수는 287만명으로 작년 동기대비 46.1% 감소했다. 이로 인해 딱새우, 꼬막 등 여수 대표 수산물 매출 또한 30%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최근 여수 특산물로 급부상한 고급 식재료 딱새우는 수요가 급감하면서 처음으로 이마트에서 판매에 나섰다.
이마트는 올해 코로나 여파로 딱새우 시세가 30%가량 하락했던 3월에 딱새우를 20톤가량 매입해 시중 대비 3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가 선보이는 손질 딱새우는 시중에 판매중인 손질 딱새우와 달리 머리가 아닌 꼬리 껍질을 제거한 것이 특징이다.
여수 대표 특산물인 꼬막도 수요가 급감하면서 연중 최저가에 행사를 준비했다. 꼬막은 전체 생산량 중 식자재로 유통되는 비중이 약 60~70%에 달해 코로나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다.
이에 이마트는 여수 어가들과 손잡고 꼬막 40톤 물량을 한 번에 매입해 단가를 낮추고 유통 마진을 최소화해 연중 최저가에 꼬막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 문부성 수산 바이어는 “코로나19 여파로 수요가 크게 감소한 여수 딱새우와 꼬막을 대량으로 매입해 이번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평소 대비 30% 이상 저렴해 소비자가 느끼는 가격 혜택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원문보기: https://www.etnews.com/2020061000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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