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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신문] 이마트, '이워드' 집객 효과 톡톡…4차 행사 돌입

Jacob, Kim 2020. 8. 11. 19:20

 

 

 

 

 

 

2020년 6월 17일자

 

 

 

 

 

[기사 전문]

 

 

 

이워드 4차 행사 품목

 

 

 

 

 

 

이마트가 오는 19일부터 이워드(eward) 4차 행사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 상품은 'LG 코드제로 A9S', 'LG 프라엘 4종 올인원 패키지', 'LG 스타일러', 'LG 2in1 에어컨' 등 LG 인기가전 4종이다.

이번 '이워드' 행사는 이마트는 전국 129개점과 일렉트로마트 가두점 7개점에서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트레이더스(킨텍스점 제외)에서도 동기간 480명을 대상으로 LG가전 '이워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워드 4차 행사를 위해 LG가전, 삼성카드와 손 잡았다. 지난 1~3차 행사 인기품목이었던 무선청소기와 의류관리기에 더해, '셀프케어' 트렌드 및 계절감을 반영한 피부관리기기와 에어컨도 새롭게 준비했다.

또한 현대카드로 진행했던 1~3차 행사에 참여한 고객도 다시 한번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4차 행사는 삼성카드와 진행한다. 매달 약정 금액 쇼핑 후 삼성카드로 매장에서 결제하면 된다.

'이워드' 참여는 매장에 방문해 참여신청서를 작성하고 대상 가전상품을 삼성카드를 통해 25개월/35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하면 된다. 이후 해당 카드로 이마트 또는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정해진 쇼핑금액을 달성하면, 다음달 카드결제 대금에서 해당 가전상품의 월 할부금이 자동 차감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마트 '이워드' 행사는 집객 및 연계 매출 활성화 역할을 하고 있다. 신규 고객이 유입됐을 뿐 아니라, 참여 고객의 구매금액과 구매횟수가 크게 증가했다.

실제 이마트가 올해 진행한 2~3차 '이워드' 고객 분석에 따르면, '이워드' 행사에 참여한 고객 중 이마트 신규고객 비중은 무려 30%에 달한다. 또한 '이워드' 참여 고객의 월 구매금액은 행사 참여 전보다 50% 이상 늘었고, 월 구매횟수는 20% 신장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워드 행사를 세차례 진행한 결과 신규고객이 유입되고 참여 고객의 쇼핑금액이 크게 증가했다”며, “이번 4차 행사는 기존 이워드에서 볼 수 없던 인기 가전상품들을 새롭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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