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5일자
[기사 전문]
요즘 가장 핫 한 음료는 무엇일까.
14일 이마트24는 연도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제품/음료/파우치 상품군 내에서 커피 상품 매출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마트24에 따르면 2019년과 2020년(1월 1일 ~ 6월 11일) 커피음료 매출 증가율은 전년대비 각 37.3%, 31.2%로 생수, 스포츠·탄산음료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여름철 가장 많이 찾는 상품 중 하나인 파우치음료 상품군에서도 올해 커피 매출이 41.9% 증가하며 에이드류에 비해 2배 이상의 증가율을 기록했는데, 특히 1000원대 가성비 원두커피인 이마트24 이프레쏘 매출은 올해 76%나 급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계동 이마트24 유제품 바이어는 “유제품, 음료 상품군에서 커피 관련 상품의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편의점 커피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커피음료의 인기는 유제품군에서도 도드라졌다. 이마트24에 따르면 냉장커피 매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2019년 43.6%로 가공유(30.9%), 흰우유(27.6%), 발효유(23.4%), 두유(24%)를 제치고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올해(1월 1일 ~ 6월 11일)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33.6% 증가하며 유제품 중 냉장커피가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반면 가공유는 같은 기간 32.2%에서 28.1%로 4.1%P 감소했다.
이에따라 이마트24는 다양한 커피 상품을 강화하는 한편, 커피 관련 마케팅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15일 뉴트로 열풍으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달고나라떼를 출시할 예정. 6월 말에는 베트남에서 하이랜드 커피 ‘카페 쓰어 밀크’를 들여와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지난 해부터 민생단커피·쓴커피(커피음료), 민생로스티드(파우치커피) 등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커피 상품군을 강화해 왔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원문보기: http://sports.khan.co.kr/bizlife/sk_index.html?art_id=202006150410003&sec_id=561901&pt=nv
'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 > E-마트 24'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데일리] 이마트24, 구강관리 용품 단독브랜드 ‘부스터덴탈케어’ 출시 (0) | 2020.08.16 |
---|---|
[전자신문] 이마트24, 편의점 와인브랜드 '꼬모(COMO)' 론칭 (0) | 2020.08.16 |
[전자신문] "편의점 얼음컵도 '정기 구독' 한다" 이마트24 시범 판매 개시 (0) | 2020.08.16 |
[전자신문] 이마트24, 절반이 행사 상품 '역대 최대 할인 이벤트' (0) | 2020.08.16 |
[데일리안] 이마트24, 신상 독일 맥주 3종 포함 100여종 할인 (0) | 2020.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