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E-마트 24

[스포츠경향] 편의점 커피? 우습게 보지마! 이마트24 ‘이프레쏘’ 매출 76%↑

Jacob, Kim 2020. 8. 16. 18:38

 

 

 

 

 

 

2020년 6월 15일자

 

 

 

 

 

[기사 전문]

 

 

 

 

 

 

요즘 가장 핫 한 음료는 무엇일까.

14일 이마트24는 연도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제품/음료/파우치 상품군 내에서 커피 상품 매출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마트24에 따르면 2019년과 2020년(1월 1일 ~ 6월 11일) 커피음료 매출 증가율은 전년대비 각 37.3%, 31.2%로 생수, 스포츠·탄산음료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여름철 가장 많이 찾는 상품 중 하나인 파우치음료 상품군에서도 올해 커피 매출이 41.9% 증가하며 에이드류에 비해 2배 이상의 증가율을 기록했는데, 특히 1000원대 가성비 원두커피인 이마트24 이프레쏘 매출은 올해 76%나 급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계동 이마트24 유제품 바이어는 “유제품, 음료 상품군에서 커피 관련 상품의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편의점 커피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편의점 내 진열된 다양한 커피 음료. 이마트24 제공

 

 

 

 

 

 

커피음료의 인기는 유제품군에서도 도드라졌다. 이마트24에 따르면 냉장커피 매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2019년 43.6%로 가공유(30.9%), 흰우유(27.6%), 발효유(23.4%), 두유(24%)를 제치고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올해(1월 1일 ~ 6월 11일)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33.6% 증가하며 유제품 중 냉장커피가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반면 가공유는 같은 기간 32.2%에서 28.1%로 4.1%P 감소했다.

 

 

 

아임이달고나라떼(왼쪽)과 베트남에서 들여와 6월 말 부터 판매 예정인 하이랜드커피 ‘카페쓰어밀크’. 이마트24 제공

 

 

 

 

 

 

이에따라 이마트24는 다양한 커피 상품을 강화하는 한편, 커피 관련 마케팅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15일 뉴트로 열풍으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달고나라떼를 출시할 예정. 6월 말에는 베트남에서 하이랜드 커피 ‘카페 쓰어 밀크’를 들여와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지난 해부터 민생단커피·쓴커피(커피음료), 민생로스티드(파우치커피) 등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커피 상품군을 강화해 왔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원문보기: http://sports.khan.co.kr/bizlife/sk_index.html?art_id=202006150410003&sec_id=561901&pt=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