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E-마트 24

[전자신문] 이마트24, 편의점 와인브랜드 '꼬모(COMO)' 론칭

Jacob, Kim 2020. 8. 16. 18:40

 

 

 

 

 

 

2020년 7월 5일자

 

 

 

 

 

[기사 전문]

 

 

 

이마트24 꼬모 까르베네쇼비뇽(왼쪽), 꼬모 모스카토

 

 

 

 

 

 

이마트24가 와인 단독브랜드인 '꼬모(COMO)'를 새롭게 론칭해 와인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와인 소비가 일상화, 대중화 되고, 근거리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입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와인을 시리즈로 기획하게 됐다.

꼬모 와인은 와인을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부터 와인 애호가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것을 콘셉트로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칠레, 이태리, 아르헨티나, 프랑스 등 유명 와인 산지별로 기본이 되는 대표 와인을 1만원 이하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 꼬모 브랜드의 첫 번째 와인은 칠레산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750ml)과 이태리산 '꼬모 모스카토'(750ml)다.

꼬모 와인 2종은 각 9900원으로 고급스러운 맛과 품질의 와인을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마트24는 와인을 대량으로 매입해 단가를 낮췄다. 또 유통사, 수입사, 산지별 유명 생산자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마진폭을 축소해 판매가를 낮출 수 있었다.

한편 이마트24는 주류 특화매장 확대, 와인큐레이션 업체 와인포인트와 손잡고 진행하는 O2O서비스, 매월 바이어가 추천하는 와인을 30%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와인 등 와인 전문 편의점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해 2월 선보인 주류특화매장은 1년4개월 만에 2000개를 넘어서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이마트24 5~6월 주류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33.2% 늘었고, 와인 매출은 216.7% 증가했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 상무는 “와인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 좋은 다양한 와인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유명 산지별 대표 와인을 시리즈로 선보이는 독특한 콘셉트의 꼬모 와인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원문보기: https://www.etnews.com/20200705000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