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4일자
[기사 전문]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이마트가 말레이시아에 자체브랜드(PL) 제품을 수출한다.
이마트는 말레이시아에서 123개 점포를 운영하는 현지 최대 유통기업 GCH리테일에 이마트 브랜드인 'e브랜드' 상품을 수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콜드스토리지, 메르카토, 제이슨스 등 GCH리테일 산하 3개 프리미엄 슈퍼마켓 총 17개 매장에 이마트존을 차리고 24일부터 52개 상품을 정식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e브랜드' 핫초코, 콘프레이크, 라면e라면, 유별난감자 등이다.
GCH리테일은 이 가운데 매출이 우수한 상품은 전 점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GCH리테일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이온, 자야 그로서리, 테스코 등 말레이시아 내 100여개 유수 유통업체에 입점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하반기에는 말레이시아 이세탄백화점 4개점에서 노브랜드 16개 상품을 시험적으로 판매한 바 있다.
이마트 수출액은 지난 2013년 3억원에 불과했으나 지난해 320억원까지 증가했다.
올해 수출액은 530억원, 내년에는 1천억원 달성이 목표다.
동남아로의 수출 비중은 지난해 10%(24억원) 가량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15~20%(80억원) 수준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이마트는 베트남, 몽골 등 해외에 매장을 여는 것뿐만 아니라 수출 루트를 확보해 상품 자체를 진출시키는 투트랙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며 "수출 사업이 우수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 잡아 더욱 많은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로 뻗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5/24/0200000000AKR20170524096400030.HTML?input=1195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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