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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신문] 코로나 재확산에 편의점 배달 찾는다…CU, 배달 품목 2배 늘려

Jacob, Kim 2020. 9. 5. 18:43

 

 

 

 

 

 

2020년 8월 30일자

 

 

 

 

 

 

[기사 전문]

 

 

 

CU 배달서비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집콕족'이 늘면서 편의점 배달 서비스 수요가 다시 급증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코로나 재확산이 시작된 이달 17일부터 28일까지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월 동기대비 76.4%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재택근무 등의 영향으로 평일 이용 건수가 92.9% 뛰며 주말(60.4%) 보다 높은 신장폭을 기록했다. 특히 가게들이 문을 닫는 밤 11시부터 익일 오전 6시까지 배달 서비스 매출은 32.7% 껑충 뛰었다.

지난해 8월 배달 서비스 인기 품목은 과자, 음료, 간편식 순이었다면 지금은 음료, 가공식사(HMR), 안주류, 생수, 식재료 등으로 크게 변했다. 과거 긴급하게 필요하거나 소량의 상품을 주문하기 위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이 최근에는 편의점 배달을 통해 간단한 장보기까지 해결하고 있다.

CU가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구성을 달리해 선보이고 있는 배달 전용 상품도 인기다. 맵부심챌린지세트, 씨유반점세트 등 CU 배달 전용 세트 6종은 판매량이 전월 대비 45%가량 늘었다.

CU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사실상의 2.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취해지면서 배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배달 가능 품목을 기존보다 2배 늘린 약 800개로 확대한다.

내달부터는 수도권 일부 점포를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개시함과 동시에 24시간 배달서비스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9월 한 달 동안 요기요에서 CU 배달 서비스로 2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3000원 할인 이벤트도 펼친다.

조성해 BGF리테일 e커머스팀장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며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 앞 편의점의 배달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오는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도록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원문보기: https://www.etnews.com/20200830000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