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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게시판] 신세계百, ‘시코르닷컴’ 이용 고객 80%가 MZ세대

Jacob, Kim 2020. 9. 20. 01:58

 

 

 

 

 

 

2020년 8월 17일자

 

 

 

 

 

 

오픈 한 달만에 회원수 6.5만명… 86%가 2030
뷰티 편집샵 시코르 온라인몰… 450개 브랜드 선봬
콘텐츠 커머스 기능, 후기 공유 등으로 MZ세대에 인기

 

 

 

 

 

 

[기사 전문]

 

 

 

시코르닷컴 웹사이트(사진=신세계백화점)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자사 뷰티 편집숍 시코르의 온라인몰 ‘시코르닷컴’이 개장 한 달 만에 20~30대 회원 수가 전체의 80%를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시코르닷컴이 오픈 한 달을 분석해본 결과 회원 수는 현재 6만5000명을 돌파했다. 이 중 MZ세대로 꼽히는 2030 고객 수와 매출 비중은 전체의 86%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으로 시작한 시코르가 온라인 몰을 열면서 MZ고객들의 진입장벽을 낮췄단 설명이다.

시코르닷컴은 럭셔리 화장품부터 인기 K-뷰티까지 전문가들이 엄선한 총 450여개의 브랜드를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온라인 뷰티 쇼핑 플랫폼이다. 백화점에서만 볼 수 있었던 브랜드 맥, 나스, 시슬리, 설화수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는 물론 MZ 세대들이 열광하는 K-뷰티 브랜드인 힌스, 디어달리아, 클레어스, 파뮤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온라인 편집몰 중에서는 최초로 케라스타즈, 르네휘테르, 모로칸오일, 로마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도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시코르닷컴의 매출을 살펴보면 MZ세대들의 소비 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고 짚었다.

시코르닷컴에서는 2030 젊은 고객이 좋아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화제템’이 주목 받고 있다. 디오디너리, 힌스, 수아도르 등의 브랜드들이 특히 강세를 보이는 중이다.

시코르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단독 세트 상품도 인기다. 고객들은 메이크업포에버 미니 파우더 기획세트, 크리니크 1+1 마스카라 등 가격적 메리트는 물론 희소성 높은 제품을 찾았다.

시코르닷컴의 ‘콘텐츠 커머스’ 기능도 이목을 끌고 있다. 피부과 전문의와 뷰티 에디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전문가 50여명이 검증한 제품들을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춰 소개해줘 MZ세대에게 인기란 설명이다.

제품 후기와 정보를 서로 나누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시코르닷컴의 장점이다. 화장품을 직접 써보고 리뷰를 SNS처럼 ‘좋아요’ 버튼으로 추천할 수 있어 손쉽게 소통이 가능하다. 구매 후 리뷰 한 건당 최대 2800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참여 혜택도 크다.

고객 행동 패턴과 구매 이력을 추적해 맞춤 제품을 추천해주는 ‘시코르 마이 브리프’ 서비스는 향후 더욱 개선할 계획이다. 검색 고도화는 물론 세부적인 필터링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시코르닷컴은 오픈 한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달 동안 제품을 써보고 후기를 남길 경우 포인트 2배 적립 이벤트를 실시하다. 온라인몰의 특성을 살린 여러 게릴라성 쿠폰 지급 등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지난 2016년 대구점을 시작으로 올해 31호점까지 확장한 시코르는 ‘한국형 화장품 편집숍’의 원조로 알려져있다. 백화점에서만 볼 수 있던 럭셔리 제품은 물론 SNS에서 입소문이 난 인디 K-뷰티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기획(MD)으로 유명하다.

이은영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담당은 “시코르의 온라인몰 ‘시코르닷컴’ 오픈 한 달 만에 MZ세대들의 놀이터로 떠올랐다”면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김무연 (nosmoke@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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