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7일자
[기사 전문]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한정판을 앞세워 연말 고객 잡기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올해는 집콕 트렌드가 장기화되면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집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 11월 매출을 살펴보면 홈파티의 필수품 와인은 전년 동기대비 120.9%,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위한 생활 장르는 21.1%로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피숀’은 같은 기간 91.3%나 신장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신세계는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잇따라 출시하며 관련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피숀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홈데코레이션 용품부터 기프트, 홈파티 용품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은은한 캐롤이 흘러나오는 독일 브랜드 ‘굿윌’의 오르골은 이것 하나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는 피숀의 베스트 셀링 아이템이다. 독일 크리스마스마켓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패브릭 전문 브랜드 ‘샌더’에서는 테이블매트, 러너, 코스터 등 홈파티 테이블을 화려하게 꾸며주는 되는 아이템을 선보인다.
12월을 아름답게 장식할 트리 팝업도 진행한다. 플라워 인테리어 브랜드 ‘블루미시티’는 13일까지 강남점에 팝업을 열고 크리스마스 DIY 세트를 판매한다. 가족들과 함께 연말 기분을 낼 수 있는 장식들이 가득하다.
마스크 브랜드 ‘프로젝트.비’는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패션 마스크를 선보인다. 오프라인에서는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번 팝업은 본점과 강남점에서 진행한다.
연말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도 준비했다. 먼저 세계 유수의 샴페인하우스와 단독 협업을 진행한다.
샴페인의 대명사 ‘모엣&샹동’은 신세계 고객들만을 위해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에서는 와인 케이스에 레터링 서비스를 선보이며 샴페인 병에는 직접 메시지를 새길 수 있는 각인 이벤트도 운영한다.
또한 샤를 드골 전 프랑스 대통령이 즐겨 마시던 샴페인 ‘드라피에’로 만든 샴페인 트리 연출은 신세계에서만 만날 수 있다.
김영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집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연말연시 백화점 고객들이 안전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웅 (saintlee@edaily.co.kr)
원문보기: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21846625996224&mediaCodeNo=257&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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