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E-마트 24

[이데일리] 이마트24, 신축년 ‘소’확행 트렌드 잡는 도시락 출시

Jacob, Kim 2021. 4. 29. 12:02

 

 

 

 

 

 

2021년 1월 6일자

 

 

 

 

 

 

편의점에서 제대로 된 한 끼로 소확행 추구하는 고객 증가
이마트24, 소불고기 규동, 블랙페퍼와규버거 도시락 출시

 

 

 

 

 

 

[기사 전문]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이마트24는 소의 해를 맞아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의 입맛을 잡기 위해 수란품은 소불고기 규동, 블랙페퍼와규버거 등 소고기를 활용한 ‘소’확행 프리미엄 도시락과 햄버거를 출시다고 6일 밝혔다.

 

 

‘소’확행 프리미엄 간편식 2종(사진=이마트24)

 

 

 

 

 

 

이날 출시하는 수란품은 소불고기는 전문점 규동을 구현한 프리미엄 덮밥이다. 수란과 함께 소불고기볶음, 수란, 명란마요, 생와사비, 초생강, 단무지로 구성돼 있다. 수란과 명란마요가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더한다. 판매가격은 5900원이다.

오는 12일 출시 예정인 블랙페퍼와규버거는 호주산 와규를 사용한 프리미엄 버거다. 양상추, 체다치즈, 피클, 마요네즈, 블랙페퍼스테이크소스로 구성돼 있다. 소고기와 매콤한 맛의 블페퍼가 조화를 이룬다. 판매가격은 3000원이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새해를 맞아 건강족을 위해 인삼한뿌리 튀김을 통째로 넣은 인삼한뿌리 프리미엄 도시락(7000원)을이날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인삼한뿌리 튀김 외에 흑미밥과소불고기, 동그랑땡, 표고버섯튀김 등 고급 반찬을 넣었다.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간편식(주먹밥, 김밥, 도시락, 샌드위치, 햄버거)을 찾는 고객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에서 프리미엄 도시락을 찾는 수요가 늘었다.

실제 이마트24 2020년 프레시푸드 중 프리미엄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도시락 52%, 샌드위치 167%, 햄버거 151% 등의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도시락, 샌드위치, 햄버거, 김밥 등이 평균 10% 내외의 신장률을 기록한 것에 비하면 높은 수치다.

이상진 이마트24 FF팀장은 “프레시푸드는 고객이 편의점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 만큼 올해 상품의 격을 높이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원문보기: www.edaily.co.kr/news/read?newsId=01731846628915096&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