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5일자
※ 관련 보도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yonhapnewstv.co.kr/MYH20171125004200038/?did=1825m
[보도문 요약]
대형마트에 쇼핑객이 가장 많은 날은 토요일로 나타난 반면 의무휴업 등의 영향으로 일요일 매출은 크게 줄었습니다.
한국체인스토어협회에 따르면, 대형마트 영업규제가 본격화하기 전인 2011년 일요일 매출 비중은 20.5%로 일주일 중 가장 높았습니다.
대형마트 강제 휴무가 본격적으로 적용된 2011년 이후 일요일 매출 비중은 2012년 17.0%, 2013년 15.4%로 줄었고, 지난해는 13.6%로 집계됐습니다.
반면에 토요일 매출 비중은 2011년 20.1%에서 2016년 23.0%로 늘어 일요일 매출 비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2017년 11월 25일 연합뉴스12 보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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