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일자
-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 판매
[기사 전문]
(사진=롯데마트)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롯데마트는 새해 건강을 챙기려고 결심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소포장 파우치 건강기능식품을 1일부터 출시해 전 점에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건강가치(Healthy)’를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건강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프로폴리스(500mg*28캡슐)’, ‘리버케어 밀크씨슬(1000mg*14캡슐)’, ‘아이맥스 루테인(500mg*14캡슐)’을 각 30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은 그동안 시중에 판매되던 상품들이 대용량으로 기획돼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섭취하기 힘들었던 것과는 달리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오메가-3, 비타민, 프로폴리스, 밀크씨슬, 루테인 등)를 소포장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휴대의 편의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시중 상품과는 달리 14일간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14캡슐(1일 1정), 28캡슐(1일 2정) 등으로 상품 용량을 기획해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장점이다.
한편 롯데마트가 지난 1년 간 판매한 상품군의 매출을 주(週)차별로 살펴보니, 새해 초에는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용품 보다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새해가 되면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에서는 건강기능식품, 금연보조식품, 다이어트 용품 등 새해 결심에 관련된 상품 마케팅에 나선다. 새해를 맞이해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수요로 인해 관련 상품군의 매출이 크게 늘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상품군별 52주 평균 매출과 새해 첫 주의 매출을 비교해 보니, ‘헬스/다이어트 보조식품’의 경우는 12.0%포인트, ‘혈당개선 보조식품’은 20.1%포인트, ‘기능별건강식품’은 5.8%포인트 가량 높게 나타났다.
반면 ‘피트니스 용품’의 경우 새해 첫 주 매출이 52주 평균 매출보다 10.2%포인트 가량 낮았으며 ‘웨이트 용품’은 20% 이상(20.1%) 낮았다. 새해를 맞아 고객들이 건강에 대한 결심은 하지만,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 하기 어려운 여건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라도 건강을 챙기려는 경향이 큰 것. 또한, 연초에 지인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수요가 많은 것도 한 요인으로 보인다.
남흥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연초에 건강을 챙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과일들을 선보인다”며 “2018년에는 고객들의 건강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제안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신우 (yeswhy@edaily.co.kr)
원문보기: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882726619073784&mediaCodeNo=257&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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