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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경향] 이마트, 글로벌 공룡 유통기업 ‘스파’와 손잡아…中 마켓 재공략

Jacob, Kim 2018. 5. 2. 22:18






2018년 5월 2일자





[기사 전문]





이마트가 글로벌 유통기업인 ‘스파(Spar)’와 손잡고 중국 시장 수출을 확대한다.

이마트는 2일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글로벌 유통기업 ‘스파 인터내셔널’과 ‘이마트-Spar 상품공급을 중심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양사간 수출 상품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갑수 이마트 사장과 토비아스 바스무트 스파 인터내셔널 대표가 참석했다.

‘스파’는 지난 1932년 설립한 연 매출 32조원 규모의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 47개 국가에서 하이퍼마켓과 슈퍼마켓, 할인점, 편의점 등 다양한 형태로 1만2500여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 같은 ‘스파’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활용해 글로벌 마켓 판로 확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자사 PB브랜드인 노브랜드와 피코크, 센텐스(화장품) 등은 물론 국내 우수 상품들을 ‘스파 차이나(Spar China)’의 400여개 매장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진보 이마트 트레이딩 팀장은 “이번 협약은 이마트가 추진하는 중국 시장에 대한 상품 수출 확대와 전문점 진입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스파’와의 긴밀한 파트너쉽을 통해 글로벌 유통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분야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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