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신세계백화점

[이데일리] 신세계百, 휠라 '마인드 블로워' 5종 단독판매

Jacob, Kim 2018. 5. 2. 22:24






2018년 5월 2일자





[기사 전문]




(사진=신세계백화점)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의 대표 모델인 마인드 블로워를 5일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인드블로워는 총 5종을 6만9000원에 선보인다.

최근 복고풍 디자인의 스포츠 의류를 연출하는 스포티 캐주얼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핵심 아이템으로 운동화가 주목 받고 있다. 이에 구찌, 발렌시아가, 발렌티노 등 럭셔리 브랜드는 물론 전통 슈즈 브랜드와 남성, 여성복 브랜드까지 앞다퉈 운동화 경쟁에 나서고 있다.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들도 명품 브랜드 등 장르를 넘나들며 운동화 경쟁에 합류하고 있다.

아디다스는 지난해 11월, 세계적인 아티스트 퍼렐 윌리암스와 럭셔리 브랜드 샤넬과 함께 ‘퍼렐 윌리암스X아디다스X샤넬’ 트리플 콜라보 상품을 파리 콜레뜨에 단독으로 선보인 것이 대표적이다.

올해 신세계백화점과 손잡은 휠라는 지난 2월 말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펜디와 협업한 상품을 밀라노 컬렉션에 처음 소개해 업계 관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신세게백화점의 스포츠 웨어 장르는 운동화를 중심으로 올해 누계 10.8%의 신장하고 있다. 특히 휠라, 나이키, 엄브로 등은 가성비를 앞세워 평균 40%대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부사장은 “올해 약 3조5000억원 규모로 커진 운동화 시장을 겨냥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휠라와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장르를 넘나드는 혁신적인 협업 등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원문보기: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272646619204984&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