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기사, 사실은/이슈클릭

[이데일리] 이마트,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상품 추천한다

Jacob, Kim 2018. 5. 24. 05:05






2018년 5월 20일자





[기사 전문]




(사진=이마트)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이마트는 매월 상품들을 새롭게 선정해 점내 고지물(ISP/In Store Promotion)과 이마트 공식 블로그, 공식 앱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다른 고객들에게도 소개하기로 했다.

매장 출입구나 주요 동선에 배너와 포스터로 상품 및 상품 장점을 소개하고 가격표시기 옆에는 ‘이마터즈 Pick’이라고 표시해 고객들의 쇼핑을 돕는다.





이마터즈픽의 선정 기준은 창의성과 풍부한 정보. 이마터즈들이 매월 20일까지 직접 남긴 상품 후기를 바탕으로 이마터즈 집행위원들이 상품을 선정, 익월에 매장에 소개하는 방식이다.

첫 이마터즈픽 상품으로 선정된 상품은 ‘피코크 더 노란 통통란(10입/15입, 3880원/5480원)’, ‘러빙홈 옥수수 스탠 도시락(2종, 1만2900원/2만2900원)’, ‘JAJU 2단 트롤리 세탁 햄퍼(29,900원)’ 3가지 상품이다.

트레이더스 상품인 ‘플래그 토퍼 연필세트(1만4980원)’도 이마터즈픽에 선정됐다.





이마트는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상품의 장점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마터즈픽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즉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고객의 관점에서 발견한 상품과 서비스의 특징을 소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마터즈는 올해 3월 자신만의 감각과 안목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는 이마트의 서포터즈로 올해 10월까지 개인 블로그나 SNS 등을 통해 이마트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스토리를 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마트는 이마터즈를 비롯해 고객이 직접적으로 마케팅에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모바일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를 통해 오는 20일까지 매일밤 10시에 이마트와 관련된 퀴즈를 푸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금, 할인쿠폰 등 총 5천만원 규모의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앞으로도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이마트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원문보기: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111926619210888&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