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유통업·신사업·물류/물류계

[물류신문] 로젠택배, “카카오톡으로 배송시간 확인하세요”

Jacob, Kim 2017. 5. 1. 04:25





2017년 4월 21일자





배송시간 안내하는 ‘카카오알림톡’ 시행





[기사 전문]




 △로젠택배가 배송예정 시간을 사전에 안내하는 ‘카카오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





로젠택배(대표 최정호)는 고객에게 배송예정 시간을 사전에 안내하는 ‘카카오알림톡’을 지난 12일부터 확대 시행했다고 밝혔다.



로젠택배의 카카오알림톡은 고객이 2시간 단위로 배송예정 시간을 카카오톡 앱을 통해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SMS 문자메시지로 제공되었으나 글자 수에 제한이 있어 한정적인 정보만 제공되었으나 카카오알림톡은 상세한 내용은 물론 배송기사에 대한 안내와 배송경로까지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용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검색’에서 ‘로젠택배’를 검색한 뒤 친구추가를 하면 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로젠택배 측은 카카오알림톡을 통해 고객이 택배 도착시간을 쉽게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리를 비웠을 때 택배를 받을 방법이 없었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로젠택배 관계자는 “로젠택배가 최근 고객 가치창출을 위해 기울이는 노력의 한 예이며, 앞으로 한층 더 발전된 고객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성 기자 | bluestone@klnews.co.kr




원문보기: 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5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