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4일자
호주·홍콩 첫 해외수출 계약 체결…총 수출액 50억 목표
[기사 전문]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이마트24가 올해 첫 해외수출에 나선다. 연간 수출액 목표는 50억 원이다.
이마트24는 자체개발상품(PL) 브랜드 '아임이' 상품 15종, 총 2천여만 원의 물량을 호주, 홍콩으로 수출한다고 4일 밝혔다. 또 이를 시작으로 호주·홍콩뿐 아니라 동남아 등으로 수출판로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호주로 수출하는 상품은 아임이 스낵 13종, 민생휴지(27X30롤) 1종 등 총 14종, 2만여 개며, 시드니 교민 슈퍼마켓 및 중국·베트남계 아시안 슈퍼마켓 등 110여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마트24 자체브랜드 상품이 해외 수출된다. [사진=이마트24]
특히 홍콩에는 민생휴대용티슈 70매(3입) 7천200개가 홍콩 가정용품 체인점 JHC에 입점된다. 이들 소매점에서 한국 편의점 브랜드의 자체개발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임이 스낵 13종의 경우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신당동 원조쌀떡볶이스낵, 인절미스낵, 왕소라형과자, 고구마형과자 등이 포함됐다. 생필품군에서는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민생화장지와 민생휴대용티슈가 선정됐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해외 수출은 아임이 론칭 1년 7개월만의 성과로, 이마트24의 우수한 상품성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해외수출액 총 50억을 목표로 호주, 홍콩뿐 아니라 동남아 등으로 수출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앞서 지난 2016년 7월 자체개발상품인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견뎌바' 4천여 개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수출한 바 있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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