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유통업·신사업·물류/매출자료

[디지털타임스] 이마트 "황금연휴 매출 전년동기비 10% ↑" [이마트]

Jacob, Kim 2017. 5. 8. 21:57





2017년 5월 8일자





[기사 전문]




이마트는 황금연휴 기간인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7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늘었다고 8일 밝혔다.

오프라인 점포 매출은 10.5%, 온라인몰 매출은 0.5% 늘면서 오프라인 신장률이 온라인을 넘어섰다.

특히 가전, 나들이 먹거리, 바캉스 패션 매출이 늘었다. 짙은 황사가 불면서 공기청정기 매출이 호조를 띠었고 이른 더위로 인해 에어컨 수요가 늘면서 가전 매출이 26.4% 증가했다. 연휴 기간 가족들과 마트로 나들이를 오는 고객들이 늘면서 일렉트로마트 매출은 30% 늘었다.


아울러 삼겹살·채소 등 신선식품 매출은 10.2%, 과자·음료수 등 가공식품 매출은 11.3% 증가했다. 이마트의 패션 브랜드 데이즈에서는 바캉스용 패션 매출이 25.1% 늘었다.이훈학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휴무에는 오프라인이, 평일에는 온라인이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오프라인은 고객이 즐거운 시간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온라인은 더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민영기자 ironlung@





원문보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50802109976817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