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14일자
홈엔터테인먼트 매출 직전 두달 대비 2배 늘어
홈쿠킹, 홈카페, 홈인테리어 관련 매출 신장
‘동물의 숲’ 게임기 닌텐도 품귀 현상도
[기사 전문]
홈테인먼트 관련 인기 상품(사진=SSG닷컴)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코로나 19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 고객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홈쿠킹이나 홈카페, 홈인테리어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여가 활동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2월 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약 두 달 동안 ‘홈테인먼트’ 관련 상품 매출이 직전 두 달 대비 100%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홈테인먼트’는 ‘집(Home)’과 즐거움, 오락 등을 뜻하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외부 활동을 최소화 하고 집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고 즐기는 트렌드를 뜻한다.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카테고리는 ‘홈쿠킹’으로 나타났다. 단일 상품으로는 풀무원에서 출시한 ‘토이쿠키 3종’의 매출이 150% 급증했다. 아이들이 직접 반죽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로 쿠키를 만들 수 있어 부모들에게 인기란 설명이다. 팬케이크, 쿠키, 브라우니 등 각종 믹스류 상품도 152.5% 매출이 늘었다. 함께 만들 수 있으면서 조리는 간편한 간식 상품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었단 분석이다.
‘홈카페’ 관련 상품도 매출이 신장하고 있다. 카페 방문을 최소화하고 집에 커피전문점 못지 않은 장비와 물품을 갖추는 경향이 확대된 영향이다.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 메이커, 원두 분쇄기 등 커피 관련 가전은 74.5%, 캡슐형 커피는 25% 매출이 늘었다.
봄을 맞이해 ‘홈가드닝’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도 늘었다. 관련 카테고리 매출은 147.6% 늘었으며 배양토 등 토양은 173.7%, 허브 및 해바라기 등 씨앗류는 126.3% 신장했다. 초보 입문자를 위한 ‘미니 화분 키우기’ 같은 ‘가드닝 키트’도 인기다. 외부로 꽃놀이를 가는 대신 베란다에서 나만의 텃밭을 가꾸며 심미적 만족감을 얻는 효과를 기대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홈인테리어’ 관련 매출도 40% 이상 늘며 성장세다. DIY 인테리어 관련 매출이 120% 급증했다. 셀프 인테리어 유명 브랜드인 ‘문고리닷컴’의 매출은 20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집 안 분위기를 바꾸는 조명 관련 상품은 37%, 벽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액자 및 시트지도 25% 늘었다. 디퓨저와 캔들 상품도 50% 매출이 올랐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헬스장이 문을 닫는 경우가 늘며 ‘홈짐’을 꾸리는 고객도 늘고 있다. 헬스 및 요가 등 홈트레이닝 관련 매출은 35% 증가했다. 세부적으로 스텝퍼 100%, 아령 92%, 워킹머신 75%, 실내 자전거가 53% 늘었다.
‘홈오락실’을 위한 게임기 및 게임팩 구매도 활발하다. 대표 상품으로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 본체 및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의 ‘다운로드 번호(코드)’ 등이 인기다. 현재 실물 게임팩은 품귀 현상을 보일 정도로 구하기 어렵지만 상품은 다운로드 번호를 구매해 즉시 게임 설치가 가능하다. SSG닷컴 관계자는 “낚시나 곤충채집, 집 꾸미기 등 취미와 관련된 내용으로 게임이 진행돼 집 밖 활동을 최소화 한 고객들의 심리적 만족감을 끌어냈다”고 설명했다.
김무연 (nosmoke@edaily.co.kr)
원문보기: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502246625736120&mediaCodeNo=257&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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