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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불황에도 명품은 '불티'…백화점, 내일부터 할인행사 줄줄이 스타트 [각사현황]

Jacob, Kim 2017. 5. 18. 22:33






2017년 5월 17일자





롯데 ·신세계 ·갤러리아, 시즌오프 돌입





[기사 전문]




주요 백화점들이 명품 프로모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전한 소비 침체 속에서도 명품 판매는 호조를 나타내는 데 발맞춘 전략이다.

신세계백화점은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본점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 대전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350여개 브랜드, 총 500억원 물량이 총출동한다. 올 들어 나타나고 있는 매출 신장세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례적으로 5월에 진행하게 됐다.

신세계백화점 매출은 올해 들어 이달 중순까지 전점 기준으로 20.4% 뛰었다. 특히 명품 장르가 28.2%의 신장률을 기록, 전체 매출 호조를 이끌었다. 이에 신세계는 단독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최종가 행사를 기획했다.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의 상품을 전면에 배치해 고객몰이에 나선다.




행사 시작일인 18일에는 버버리, 페라가모 등 럭셔리 브랜드들의 시즌오프도 함께 시작된다. 명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신세계백화점은 기대했다. 행사 기간인 18~21일 신세계 제휴 카드 또는 포인트 카드로 단일 브랜드 60 ·100 ·200만원 이상 구매 시 5%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까지 순차적으로 해외 명품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지난해보다 10개가량 늘어난 총 2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19일 돌체앤가바나, 마크제이콥스, 비비안웨스트우드 등이, 26일엔 랑방, 에트로, 겐조 등이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시즌오프 시작날인 19일부터 21일까지 해외 패션 상품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겐 10개월 무이자 혜택을 준다.


롯데백화점에서도 해외 명품은 최근 수 년간 꾸준히 매출 호조를 보여왔다.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14년 10%, 2015년 18.1%, 2016년 13.8%를 기록했다. 특히 해외 명품 상품군에 20~30대의 젊은 고객의 참여가 급증하고 있다고 롯데백화점은 전했다. 이는 젊은 고객의 소비 트렌드가 저렴한 상품을 다량으로 구매하는 방식에서 고가의 상품을 하나만 구매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로 변화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롯데백화점 2030 고객의 해외 패션 상품군 매출 신장률은 30%대에 이르렀다.




갤러리아백화점도 오는 26일부터 '지금, 여름의 시작(The Summer Of Now)'이라는 타이틀로 주요 명품 브랜드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명품 여성 브랜드 아크리스 ·질샌더 ·지미추 ·알마니 꼴레지오니 등이 30%, 마놀로블라닉 ·마크제이콥스 등이 30~40% 시즌오프를 시작한다.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죠셉 ·이자벨마랑 ·알렉산더왕 ·주카 ·이로 ·언더커버 등도 30% 시즌오프에 나선다.



명품 남성 브랜드로는 닐바렛 ·지스트리트494옴므 등이 30%,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알렉산더맥퀸 ·쟈딕앤볼테르 ·비비안웨스트우드맨 ·브로이어 등은 30%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전 지점(명품관 ·타임월드 ·센터시티 ·수원점 ·진주점)에서 시즌 오프 첫 주말 3일(26~28일) 동안 라이트 블루 컬러의 에코백을 일 10만원 이상 갤러리아카드 및 멤버십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 지급한다.(센터시티는 6월1~ 4일)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원문보기: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051710092304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