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백화점물류

[이데일리] SSG닷컴, 클린뷰티 편집숍 ‘레이블씨’ 입점

Jacob, Kim 2020. 9. 5. 15:51

 

 

 

 

 

 

2020년 8월 2일자

 

 

 

 

 

 

레이블씨, 백화점 및 플래그십 스토어 중심 운영
르 프루니에 등 6개 브랜드 100여 개 상품 선봬
입점 기념 한정 기획상품도 출시

 

 

 

 

 

 

[기사 전문]

 

 

 

SSG 닷컴 레이블씨 공식스토어 이미지(사진= SSG 닷컴)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SSG닷컴은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에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을 입점시킨다. SSG닷컴은 단독 운영 브랜드를 늘리고 취급 상품군을 확대해 먼데이 문을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3일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클린뷰티 편집숍 ‘레이블씨(Label.C)’ 공식스토어를 단독으로 연다고 2일 밝혔다. 레이블씨 공식스토어 입점은 자사몰을 제외한 전체 온라인몰 중 최초다. 현재 레이블씨는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에 입점해 백화점 및 플래그십 스토어 중심의 오프라인 매장 위주로 운영 중이다.

레이블씨는 세계 주요 클린뷰티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편집숍이다. ‘클린뷰티’란 제조 과정에서 환경을 고려해 만든 상품으로 자연 원료를 사용해 화학 성분을 최소화한다. 화장품 구매 시 동물실험여부 등 제조 과정이나 구체적 성분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이 늘며 클린뷰티 상품 주목도가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레이블씨는 온라인 수요를 공략하고 클린뷰티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먼데이 문 입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 또한 공식스토어에서 오프라인 편집숍 상품을 보유한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확대하고 취향소비를 고려해 고객에게 레이블씨의 다양한 상품을 맞춤 제안할 예정이다.

이번 공식 스토어에는 6개 브랜드 100여 개 상품이 입점한다. 대표 브랜드로 ‘르 프루니에(Le Prunier)’, ‘압솔루시옹(Absolution)’, ‘메종 루이 마리(Maison Louis Marie)’ 등이 있다.

SSG닷컴은 레이블씨 공식스토어 개점을 기념해 단독 기획 상품도 함께 준비했다. 본 상품과 더불어 여행용 및 증정용 샘플을 함께 구성해 본 상품 가격에 고객이 받는 혜택을 대폭 늘렸다. 오는 31일까지 ‘압솔루시옹 젤클렌저(125㎖) 기획’을 4만3000원에, ‘압솔루시옹 르 세럼 안티 스와프 하이드레이팅 세럼(50㎖) 기획’을 4만 9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오는 31일까지 오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 구매고객 대상으로 파우치를 증정하며 구매후기 작성 이벤트를 열어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원 상당 화장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명노현 SSG닷컴 트렌드담당은 “클린뷰티를 시작으로 상품 상세 속성까지 고려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뷰티 브랜드와 상품을 총망라한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먼데이 문 경쟁력을 확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SSG닷컴은 지난 2월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을 확대 개편했다. 최근까지 취급 브랜드 수를 3000여 개에서 6000여 개로 늘리는 한편 상품 수도 10만 종에서 17만 종까지 구색을 확대했다. 지난달 ‘차홍코스메틱’ 공식스토어를 입점시키는 등 뷰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김무연 (nosmoke@edaily.co.kr)

 

 

 

 

 

 

원문보기: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190646625863384&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