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4일자
[기사 전문]
잠 못 이루는 열대야가 편의점 야간 판매실적도 바꿔놨다.
4일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편의점 ‘365플러스’에 따르면 본격적인 열대야가 시작된 지난달 1일부터 31일까지의 야간(밤 10시~익일 새벽 4시)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야간 시간대에 가장 눈에 띄게 판매가 증가한 상품은 단연 ‘얼음’이다. 봉지얼음(1kg) 의 경우 전월 대비 46.2% 증가했으며, 컵 얼음도 11.8% 높아졌다. 빙과류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스크림 카테고리의 판매는 전월 대비 7.1% 상승했다. 특히 팥빙수 제품군은 전월 대비 무려 138.5% 증가하며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 판매는 전월 대비 19.1% 증가한 반면, 알코올 도수가 높은 위스키는 34.2% 감소했다.
아울러 늦은 밤까지 끝없이 흐르는 땀을 닦을 수 있는 화장지 등 제지류의 7월 야간 매출도 전월 대비 240.6%나 급증했다.
반면 별도의 조리과정이 필요한 ‘뜨거운’ 상품들은 상대적으로 저조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우선 탄산음료 판매가 전월 대비 7.5% 증가한 것과 달리 뜨거운 즉석 커피 제품군의 판매는 전월 대비 24.2% 하락했다. 컵라면의 야간 판매도 6.6% 역신장했고, 전자레인지 등을 활용해 별도의 조리가 필요한 어묵 역시 10.4% 감소했으며 냉동만두 역시 12.5% 줄었다.
이상도 홈플러스 365상품팀장은 “밤 늦게까지 부쩍 높아진 기온에 잠을 설친 고객들이 인근 편의점에서 더위를 식히기 위한 상품들을 구매하는 경우가 잦아지면서 365플러스의 야간 판매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ins.com
원문보기: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1816887&cloc=
'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 > 홈플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경제] 홈플러스, 이탈리아 명품 와인 선보여 (0) | 2017.08.23 |
---|---|
[스포츠서울][포토] 홈플러스 "손질 부담 줄인 ‘칼집 전어’ 들여가세요" (0) | 2017.08.16 |
[뉴스1] 홈플러스, 지역맥주 4탄 8.5도 고도수 '서빙고 맥주' 선봬 (0) | 2017.08.04 |
[아시아경제] 홈플러스, 올해 두 번째 대규모 프로모션…쇼핑명작 컬렉션 (0) | 2017.07.28 |
[파이낸셜뉴스] 홈플러스, 휴가시즌 맞아 간편식 강화..냉장 부대볶음 선보여 (0) | 2017.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