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일자
[기사 전문]
© News1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홈플러스는 국산맥주 다변화와 중소맥주회사 판로 개척을 위해 '지역맥주 시리즈 4탄 '서빙고 맥주'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6월 선보인 '해운대 맥주'의 후속작이다. 제품명은 조선시대 금보다 귀하다는 얼음을 보관했던 서빙고처럼 그동안 국내에서 접하지 못한 최상의 맥주를 고객과 나누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국산맥주 중 가장 높은 편인 8.5%에 달한다. 높은 알코올 도수 만큼 묵직한 맛이 특징이다. 홈플러스 측도 일반 맥주보다 높은 알코올 도수와 묵직한 맛 때문에 와인처럼 음미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홈플러스의 지역맥주 시리즈는 최근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자체집계 결과 세븐브로이 전체 맥주 매출은 지역맥주 판매 이후 전년 동기 대비 850% 증가했다. 또다른 지역맥주 제조업체인 KCB도 지역맥주 판매 이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40%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라거가 주류를 이뤄왔던 국산맥주시장에서 수제 에일맥주 형태로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는 지역맥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jdm@
'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 > 홈플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포츠서울][포토] 홈플러스 "손질 부담 줄인 ‘칼집 전어’ 들여가세요" (0) | 2017.08.16 |
---|---|
[일간스포츠] 잠 못 이루는 열대야, 편의점 야간 매출 바꿨다 (0) | 2017.08.07 |
[아시아경제] 홈플러스, 올해 두 번째 대규모 프로모션…쇼핑명작 컬렉션 (0) | 2017.07.28 |
[파이낸셜뉴스] 홈플러스, 휴가시즌 맞아 간편식 강화..냉장 부대볶음 선보여 (0) | 2017.07.11 |
[이데일리] 홈플러스 “맛집 삼계탕, 집에서도 즐기세요” (0) | 2017.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