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17일자
- 롯데마트 ‘요리하다’ 간편식 할인행사 진행
[기사 전문]
(사진=롯데마트)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롯데마트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 점에서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요리하다’ 가정간편식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명절을 앞두고 가정간편식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최근 최근 1~2인 가구의 증가로 즉석밥, 즉석요리 등이 보편화하고 긴 추석 연휴로 인해 명절 기간에 간편하게 차례 음식을 준비하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 명절기간 요리하다 상품 매출 순위. (자료=롯데마트)
올해 설날과 지난 해 추석 연휴가 포함된 일주일간 롯데마트 PB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 상품들의 매출을 살펴보면 ‘동그랑땡’, ‘깻잎전’, ‘산적’ 등 명절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높게 나타났다. 또 올해 설날과 지난해 추석 명절 당일부터 명절 일주일 전까지의 가정간편식 매출 신장률 역시 해가 거듭될수록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 명절기간 가정간편식 매출 신장률. (자료=롯데마트)
이같이 명절 기간 가정간편식 매출이 증가하는 것은 전통적인 명절 음식 준비가 바쁜 현대인들의 삶 속에서 간편하게 준비하고자 하는 것으로 변화되고 명절 기간 고생한 주부들이 명절 이후에는 간단하게 식사거리를 준비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 상품 중 명절 기간에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들을 선정해 다다익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요리하다 고기 깻잎전(300g/6980원)’, ‘요리하다 동그랑땡(400g*2입/6980원)’, ‘요리하다 한입 쏙 떡갈비(400g/4980원)’ 등 총 9가지 상품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정상가 대비 10% 할인, 3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유가람 롯데마트 대용식 MD(상품기획자)는 “명절 기간 가정간편식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나는 등 이제는 간편식이 생활 전반에 익숙한 음식이 되고 있다”며 “늘어나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보다 다양한 가정간편식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신우 (yeswhy@edaily.co.kr)
원문보기: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111926616061104&DCD=A00302&OutLnkChk=Y
'매출·유통업·신사업·물류 > 매출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시아경제] 추석 맞아 불티나게 팔리는 한우, 김영란법 덕분? [한우매출] (0) | 2017.10.08 |
---|---|
[서울경제] 봉지 커피시장 잠식하는 캡슐커피 [커피시장] (0) | 2017.09.22 |
[한국경제] 롯데마트 '요리하다', 식품사처럼… 모든 HMR에 주부 품평 [간편식매출] (0) | 2017.09.15 |
[뉴시스] 이마트 8월 총매출액 1조2376억···전년比 3.5%↑ [이마트8월] (0) | 2017.09.11 |
[서울경제] 유통가 추석선물 예약판매 증가 이유보니 [선물세트] (0) | 2017.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