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온라인·슈퍼·백화점/GS·롯데프레시

[이데일리] 롯데푸드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집에서도 즐기세요"

Jacob, Kim 2017. 11. 28. 11:27







2017년 11월 27일자





- ‘초가삼간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2종 출시
- 순희네 빈대떡 대표 메뉴 녹두빈대떡·고기완자 가정용으로 재현





[기사 전문]




(사진=롯데푸드)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롯데푸드는 광장시장의 ‘순희네 빈대떡’과 손잡고 냉동 간편식 ‘초가삼간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푸드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초가삼간 광장시장 순희네 녹두빈대떡’과 ‘초가삼간 광장시장 순희네 고기지짐’ 총 2종이다. 순희네 빈대떡 추정애 대표가 원료부터 레시피까지 참여해 광장시장의 빈대떡 맛을 재현했다.




‘초가삼간 광장시장 순희네 녹두빈대떡’은 녹두를 곱게 갈아 옥수수유로 부쳐낸 빈대떡이다. 시장의 맷돌 방식으로 녹두를 갈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숙성된 김치, 숙주, 파를 넣고 부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초가삼간 광장시장 순희네 고기지짐’은 순희네 대표 메뉴인 고기완자를 재현한 제품이다.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완자를 넓게 부쳐 고기의 식감을 살렸다. 다진 양파, 부추, 참기름 등을 넣고 바싹 구워 고기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초가삼간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은 광장시장에서 즐기던 빈대떡의 맛을 가정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명절 제수용으로는 물론 가족 간식이나, 일품 반찬, 술 안주로 활용하기에 모두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순희네 빈대떡’은 1994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광장시장의 명물로 자리잡은 빈대떡 맛집이다.






함지현 (hamz@edaily.co.kr)






원문보기: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679366616129984&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