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11일자
국산 선물세트 12% 증가, 수입산 3% 감소
[기사 전문]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5일부터 시행한 설 예약판매 매출이 지난해 설보다 약 10.4%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축산(한우) 24.0%, 수산 5.0%, 농산 21.7% 품목이 눈에 띄게 늘었다. 반면 건강·차 제품군과 주류는 각각 -5.4%, -5.8%를 기록했다.
올해 설은 '김영란법(청탁금지법) 개정'으로 10만원 한도까지 선물할 수 있게되면서 지난해와 다른 추세를 보이고 있다. 5만원 이하 상품들이 많아 지난해까지 인기였던 건강·차, 주류(와인) 수요가 줄어든 것이다.
또 모든 장르의 설 선물을 국내산과 수입산으로 나눠 매출을 비교한 결과 국내산 선물은 12%가량 늘었고 수입산은 약 3% 줄었다.
가격대별로 매출을 살펴보니 5만원 이하 가격대는 다소 주춤하고 상대적으로 국내산 선물 비중이 높은 5만원 이상 10만원 이하 가격대 선물군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과일, 곶감, 멸치, 갈치 중심의 10만원 이하의 상품은 62% 가량 신장하는 반면 작년 추석까지 가파른 신장세를 보이던 수입 과일, 견과류, 육포 등 수입상품 중심의 5만원 이하 선물은 26% 역신장하며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는 이번 설 10만원 이하 선물에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Δ제주 한라봉 세트(6만8000원) Δ바다향 갈치(9만5000원) Δ자연을 담은 멸치티백 세트(5만6000원) 등 10만원 이하 국내산 선물을 전년 설 대비 15개 품목을 새롭게 내놨다.
설 선물 가격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5만원 이상~10만원 이하 선물이 24% 매출 비중을 기록하며 2위까지 올라왔다. 지난해 설의 경우 5만원 이하 선물이 41%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지만 올해는 3위권으로 떨어졌다.
또 30만원 이상의 고가 선물도 25%의 매출 비중을 차지해 설 선물 양극화 현상을 보였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한우, 사과, 배, 굴비, 갈치 등 총 196가지 설 선물을 최대 70% 할인하는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26일부터는 모든 점포에 설 선물 판매 특설 코너를 두고 국내산 선물 품목과 물량을 늘려 본격적인 명절 선물 판매에 나선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상무는 "김영란법 개정 이후 첫 명절인 이번 설 예약판매에서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온 5만원 이하 선물이 주춤해졌다"며 "반면 국내산 중심의 10만원대 선물이 잘 팔린다"고 말했다.
jd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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