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16일자
[기사 전문]
(사진=롯데마트)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롯데마트는 인지도가 높은 패션 브랜드들과 협업해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상품 소재의 고급화, 디자인 다양화, 단독 상품 출시 및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며 고객 만족과 신뢰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전략.
이런 노력으로 지난해 롯데마트 전체 매출에서 26.6%를 차지하던 패션 부문의 매출구성비는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30.9%를 차지하는 등 4.3%포인트(p) 매출 비중이 늘었다.
롯데마트의 대표적인 콜라보 상품은 ‘보나핏 울트라쿨(ULTRACOOL) 언더웨어’의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라인’이다. 이는 롯데마트가 코오롱패션머티리얼(이하 코오롱)과 함께 하절기 고객 수요에 최적화된 소재를 찾아 적용한 상품이다.
울트라쿨 언더웨어는 통기성과 흡습성이 등이 뛰어난 쿨론, 아쿠아로드 등을 사용해 만들었다. 주로 아웃도어, 등산복 등에 사용되는 소재로, 야외활동과 더위에 최적화되어 가볍고 땀 배출 기능이 탁월하다.
롯데마트는 소재뿐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 협업한 PB상품도 출시했다. 롯데마트의 SPA브랜드 ‘테(TE)’의 청바지를 데님 전문 브랜드인 ‘에프알제이(FRJ)’와 함께 만든 것.
청바지의 구매 결정 요인 중 가장 큰 부분은 몸에 맞는 핏(Fit)과 실루엣(Silhouette)이다. 에프알제이는 사이즈코리아에서 한국인의 체형에 최적화된 코리안 핏(K-Fit) 디자인으로 인정한 기업이다. 롯데마트는 이런 에프알제이와 협업해 테 코리안 핏 데님 4종을 출시했다.
롯데마트가 인기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출시한 단독 상품도 인기다. 스매싱나인(Smashing 9)은 국내 메가 히트 브랜드 및 다양한 스니커즈를 병행 수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롯데마트의 슈즈 멀티 브랜드다.
스매싱 나인은 인기 패션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단독 상품을 출시했다. 인기 브랜드 제품의 특징을 살린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고, 마케팅, 물류, 재고비용 등 제반 비용을 최소화해 PB브랜드의 장점인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니커즈 등 다양한 슈즈를 판매한다.
지난해 3월 국내 우븐 슈즈 1위 브랜드 블루마운틴과 스매싱 나인이 함께 기획한 상품인 스매싱 나인 우븐 슈즈는 출시 후 1달 만에 약 6000족을 판매했으며 현재 서초점, 은평점, 김포한강점 등 롯데마트 100개점에서 3만 9000원에 판매 중이다.
박효진 롯데마트 의류편집팀장은 “유명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는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상품 운영 및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어, 대형마트 PB가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데 도움이 된다”라며, “대형마트가 패션과 무관하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들과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원문보기: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266086619209576&mediaCodeNo=257&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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