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6일자
단독 판매로 마케팅 비용 절감, 마진 최소화 노력으로 가격 거품 걷어내
[기사 전문]
아시아경제 자료사진
롯데마트가 스위스 청정 지역에서 제조한 기저귀를 들여왔다.
롯데마트는 16일 스위스 기저귀 제조사인 '하이가'와 공동으로 '로로떼떼 밴드형 기저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가는 1935년 설립된 기저귀 제조사다. 환경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기업 가치관에 따라 풍력, 태양력 등 그린 에너지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한다. 하이가 '핑고 에코' 기저귀는 상품 패키지에 펭귄이 그려진 ‘에코 핑고’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알려져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유아동 특화 MD 브랜드 '로로떼떼'에 적합한 상품 개발을 위해 지난 1년 간 하이가와의 협업을 준비해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근 화학 물질에 대한 주부들의 불안감이 높아지며 친환경에 대한 인식이 자리 잡게 된 국내 상황을 고려해 유럽 제조사, 그 중에서도 청정 지역으로 손꼽히는 스위스 제조사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기저귀는 자연 친화적으로 관리되는 숲의 목재를 원료로 만든 펄프에 부여되는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및 친환경 에너지로 생산되는 제품과 공장에 부여되는 '네이처메이드 스타(Naturemade Star)' 인증을 받았다. 더불어 독일 피부과학 연구소인 더마테스트의 피부 임상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Excellent)'를 받았다.
또 얇고 부드러우며 무염소 산소표백 펄프, 강력한 흡수 성능의 흡수체, 고탄력 스트레치 밴드 등을 사용했다. 이중 샘 방지 구조를 차용한 것도 특징이다.
롯데마트에서 단독 판매되는 만큼 마케팅 등 각종 비용이 절감되고 자체 마진도 최소화하는 노력을 통해 기저귀 1매당 가격은 181원~235원선으로 맞췄다.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원문보기: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0316074038570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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