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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럴드경제] 이마트, 1일 부산에 ‘삐에로쑈핑’ 오픈

Jacob, Kim 2019. 6. 4. 21:48








2019년 4월 30일자





하단에 ‘아트몰링’ 오픈…비수도권 최초
2030 젊은층 타깃…트렌디한 상품 강화





[기사 전문]









이마트가 5월 1일 부산에 삐에로쑈핑을 선보인다. 비수도권 지역으로는 첫 출점이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부산 하단동 소재 아트몰링에 1429㎡(약 433평) 규모의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을 개점한다.

삐에로쑈핑은 재밌는 상품과 미친 가격인 ‘펀 앤 크레이지’(fun&crazy)를 표방하는 만물상 개념의 디스카운트 스토어다. 경험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따라 지난해 6월 첫 매장인 코엑스점 개점과 함께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가 지역의 첫 삐에로쑈핑을 부산에 오픈한 것은 인구가 약 340만명에 이르는데다 유행과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지역적 특성 때문이다.

특히 이번에 삐에로쑈핑이 입점하는 하단 지역은 2030세대 쇼핑 중심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아트몰링 부산점 기준으로 약 1㎞, 도보 10여 분 거리에 동아대학교가 위치해 대학생 유동 인구가 풍부하다.

또 하단과 인접한 부산 강서구는 주거 밀집지역인 명지 신도시가 있어 젊은 소비자층이 많다. 통계청에 따르면, 부산 강서구 평균연령은 37.6세(2017년 말 기준)로, 전국평균(41.3세)은 물론 부산 평균(43.1세)보다도 낮다.




이마트는 이런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에는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코너 및 상품 구색을 대폭 강화했다. 500원 과자존, 1000원 뷰티 액세서리, 1000원/2000원/3000원 욕실청소용품 등 저렴한 가격의 상품들을 기존 매장보다 확대했다. 또 손에 들기 어려운 대용량 상품은 줄이고, 트렌디한 상품은 대폭 늘렸다. 핫도그, 피자 등 냉동식품을 소용량으로 구성하는 한편 커피 번들 상품은 매대에서 뺐다. 키덜트족이 선호하는 디즈니, 마블, 키티, 카카오, 라인 등 캐릭터 상품들은 통합 운영하기로 했다. 라면 등 대용식은 1400여종 이상으로 늘리고, 주류는 미니어쳐 상품을 60여 종으로 확대했다.

한편 삐에로쑈핑은 지난해 1호점 개점 이후 이번 달까지 총 300만명의 고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명동점은 방문 고객의 40% 이상이 외국인일 정도로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가 됐다.




유진철 이마트 삐에로쑈핑 상무는 “부산은 서울에 이은 큰 도시라는 상징성이 있을 뿐 아니라 젊은 고객층과 관광객을 모두 끌어들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면서 “앞으로 부산뿐 아니라 다양한 도시들을 대상으로 각 지역에 맞는 매장을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소연 기자/carrier@heraldcorp.com







원문보기: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9043000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