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유통업·신사업·물류/신규출점관련

[헤럴드경제] 롯데슈퍼, 남양주 프레시센터 오픈…3시간 이내 배송

Jacob, Kim 2019. 6. 5. 09:46








2019년 5월 31일자





-300평 규모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 ‘남양주 프레시센터’ 오픈





[기사 전문]




롯데슈퍼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롯데쇼핑 제공]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롯데슈퍼는 31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영업면적 300평 규모의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 ‘남양주 프레시센터’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남양주 프레시센터는 지난 3월 오픈한 ‘오토프레시 의왕센터’에 이은 18번째 점포다.

롯데슈퍼가 이처럼 빠른 속도로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인 ‘롯데 프레시’를 오픈하는 이유는 롯데 프레시의 매출이 롯데슈퍼 온라인 전체 매출의 70%에 육박하는 등 온라인 매출에 대한 기여도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 프레시는 지난 2014년 출범 이후 매년 53%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남양주 프레시센터 해당 권역인 남양주시와 구리시는 신도시가 들어서며 젊은 세대의 입주가 많은 지역으로, 온라인 주문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회사측은 내다봤다. 해당 지역에서 온라인 주문을 할 경우 남양주 프레시센터를 통해 3시간 안에 주문한 상품들을 받아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롯데슈퍼 조수경 온라인부문장은 “오토프레시 의왕센터에 이어 오픈한 남양주 프레시센터는 남양주시와 구리시 권역 고객들의 다량의 온라인 주문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주문 후 최대 3시간 이내에 해당 상품들을 배송 받을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슈퍼는 남양주 프레시센터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월 18일까지 3주에 걸쳐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4만원 이상 구매 시 고급 갑티슈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며, 6월 11일까지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 개인 SNS에 ‘오픈 프로모션 페이지’를 공유하면 바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엘머니 2000점을 지급한다.






dodo@heraldcorp.com







원문보기: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90531000115